셀트리온 '짭짤한' CDMO 사업 도전
셀트리온 '짭짤한' CDMO 사업 도전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신약후보물질 보유 연구기관과 손잡고 바이오신약 상업화
로고=셀트리온
로고=셀트리온

[서울파이낸스 김현경 기자] 바이오시밀러(바이오의약품 복제약)로 덩치를 키운 셀트리온이 바이오의약품 위탁 개발·생산(CDMO) 사업을 시작한다.

셀트리온의 CDMO사업은 일반적인 바이오 CDMO와 달리 신약후보물질을 보유한 연구기관과 협력해 바이오 신약을 상업화하는 게 목적이다. 5일 셀트리온은 미국 보스턴에서 열린 세계 바이오 콘퍼런스 '2018 바이오 인터내셔널 컨벤션 USA(2018 BIO International Convention USA)'에서 이 같은 계획을 발표했다. 

셀트리온에 따르면 협력업체는 신약개발 모든 과정에서 셀트리온의 바이오의약품 개발 비법을 지원받을 수 있다. 협의를 거쳐 개발비용을 분담하거나, 셀트리온에 기술수출(라이선스 아웃)할 수도 있다. 셀트리온은 류마티스 관절염이나 염증성 장질환 같은 자가면역질환 치료제, 유방암, 림프종, 심혈관계질환 분야 신약 후보물질을 먼저 검토할 예정이다.

셀트리온 관계자는 "2018 바이오 USA에서 CDMO 사업을 홍보하는 한편, 잠재적 파트너 업체들과 미팅을 하고 있다"며 "앞으로 CDMO 파트너링을 포함한 다양한 오픈이노베이션을 통해 신약 파이프라인을 확장해 글로벌 바이오 제약회사로 발돋움할 것"이라고 말했다. 셀트리온은 항체 바이오시밀러(바이오의약품 복제약)인 '램시마'와 항암 항체 바이오시밀러 '허쥬마', '트룩시마'를 보유하고 있다.


이 시간 주요 뉴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