흥국생명, '변액보험 AI 사후관리서비스' 제공
흥국생명, '변액보험 AI 사후관리서비스' 제공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서울파이낸스 서지연 기자] 흥국생명은 로보어드바이저 전문기업인 파운트와 함께 인공지능(AI)을 활용해 변액보험을 관리하는 '변액보험 AI 사후관리서비스'를 오픈한다고 25일 밝혔다.

이번 서비스는 인공지능 로보어드바이저를 활용해 펀드 자산배분 리밸런싱을 매월 추천해주는 베리굿 월간 리포트(Vari-Good Monthly Report)와 챗봇을 통해 24시간 고객 상담서비스를 지원하는 베리굿 톡톡(Vari-Good Toc Talk)으로 구성돼 있다.

먼저 '베리굿 월간 리포트'는 고객이 가입한 변액보험에 탑재된 펀드 중 고객의 투자성향에 맞는 최적의 펀드 포트폴리오를 인공지능이 추천해주는 서비스다. 

인공지능이 분석한 결과를 토대로 향후 금융시장에 대한 전망도 함께 제공한다. 이와 함께 매월 수익률과 변동성을 고려한 '월간 HOT 펀드'도 추천 받을 수 있다. 해당 서비스는 방카슈랑스와 GA채널을 통해 변액보험에 가입한 고객에게 우선 제공되며, FC와 TM채널 고객에게도 점차 확대할 예정이다.

또한 '베리굿 톡톡'은 고객이 필요할 때면 언제 어디서나 챗봇(Chat-Bot)을 통해 일대일 상담 서비스를 제공한다.

해당 서비스는 카카오톡 플러스 친구에서 '흥국생명 베리굿 톡톡'을 검색하고 친구 추가하면 간편하게 이용할 수 있으며, 서비스는 내달 25일 오픈 할 예정이다.

흥국생명 관계자는 "이번 서비스로 흥국생명 변액상품에 가입한 고객에게 차별화된 펀드 관리 서비스를 제공하게 됐다"며 "앞으로도 파운트와 함께 인공지능을 활용한 첨단 서비스를 지속적으로 제공할 예정"이라고 밝혔다.


이 시간 주요 뉴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