GC녹십자 개발 '차세대 백신' 미국 임상 추진
GC녹십자 개발 '차세대 백신' 미국 임상 추진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현지 법인 큐레보, 이드리와 손잡고 연내 돌입 목표
GC녹십자 미국 신규 법인 큐레보 CI (사진=GC녹십자)
GC녹십자 미국 신규 법인 큐레보 CI (사진=GC녹십자)

[서울파이낸스 김현경 기자] GC녹십자가 미국 워싱턴주 시애틀에 신규 법인 '큐레보(CUREVO)'를 세우고 차세대 백신 개발에 나선다고 21일 밝혔다. GC녹십자에 따르면 큐레보는 올해 하반기 대상포진백신 후보물질 'CRV-101'(GC녹십자 프로젝트명 MG1120)에 대한 미국 임상에 착수할 계획이다. CRV-101은 GC녹십자와 목암생명과학연구소가 공동으로 개발했다.

이번 과제 총괄은 비영리 감염병연구소인 이드리(IDRI, Infectious Disease Research Institute)의 코리 캐스퍼 박사가 맡았다. 앞서 큐레보는 미국 감염병 전문 연구기관인 이드리와 기술적, 인적 파트너십을 맺었다. 별도 법인 형태로 세워진 큐레보는 앞으로 외부 협력, 투자 유치에 개별적으로 나설 예정이다. 캐스퍼 박사는 감염병 분야 석학이자 북미에서 대규모 임상을 이끈 경험이 많은 것으로 알려졌다. 

허은철 GC녹십자 사장은 "글로벌 무대에서 성공 여부는 사업 전략적 접근 방향에서부터 판가름 난다"며 "이번에 발표한 신규 법인 설립과 개발 과제는 장기적인 성장 동력 확보 차원"이라고 말했다. 

GC녹십자는 그동안 필수 기초 백신 분야에서 성과를 내왔지만, 성인 대상 프리미엄 백신 개발에 본격적으로 나선 것은 이번이 처음이다. 회사 측은 기존 백신과 유사해 가격으로만 승부해야 하는 후발 제품은 경쟁력이 없기 때문에, '동종 최고(Best-In-Class)' 제품 개발에 나섰다고 설명했다.

GC녹십자는 세계 프리미엄 백신 시장 수요의 절반 이상이 미국에서 나오기 때문에 현지 법인을 세워 미국으로 직행한 점을 주목해야 한다고 밝혔다. 제약업계에 따르면 세계 프리미엄 백신 시장은 매년 두 자릿수로 성장하고 있으며, 8억 달러 규모 대상포진백신 시장은 10년 안에 현재 규모보다 2배가 될 것으로 보인다.

 

 


이 시간 주요 뉴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