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컴투스, 하반기 신작 출시 기대감↑"-NH투자證
"컴투스, 하반기 신작 출시 기대감↑"-NH투자證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서울파이낸스 박조아 기자] NH투자증권은 21일 컴투스에 대해 스카이랜더스모바일로 시작되는 하반기 5종 라인업과 관련 출시 기대감이 고조될 것이라며 목표주가 24만원과 투자의견 '매수'를 유지했다. 

안재민 연구원은 "올해 하반기 컴투스 신작 출시 라인업 중 첫번째 게임인 스카이랜더스모바일은 5월 중 글로벌 비공개테스트(CBT) 및 사전예약을 진행할 예정"이라며 "최근 FGT(Focus Group Test) 이후 지적재산권(IP) 보유 게임사(Activision)의 반응이 상당히 좋았던 것으로 알려져 CBT 중 큰 문제만 없으면 8월 출시가 가능할 것"이라고 말했다.

이번 컴투스의 신작은 서머너즈워와 유사한 스타일이지만 속성이 5개에서 10개로 늘어나 다양한 조합이 가능하고, 유저의 실시간 개입이 더 늘어난다. 안 연구원은 스카이랜더스라는 IP파워가 더해져 북미를 비롯한 글로벌에서 긍정적인 성과를 기대한다고 덧붙였다.

올해 서머너즈워의 매출액은 4125억원으로 3.1% 성장했다. 그는 "지난 3월 출시한 체인스트라이크(전략RPG)도 4월 대규모 업데이트 이후 일매출 4000만~5000만원으로 출시 초기 수준의 매출을 유지하고 있어 꾸준한 매출 발생이 기대된다"라고 덧붙였다. 

안 연구원은"컴투스의 2분기 매출액과 영업이익은 각각 1297억 원, 484억 원으로 예상돼 부진했던 1분기 대비 턴어라운드할 것"이라며 "신작 모멘텀과 주가 상승에도 여전히 낮은 밸류에이션을 고려하면 투자 매력이 상당히 높다"고 분석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