현대캐피탈, 수소전기차 전용 리스상품 출시…"친환경차 시장 주도"
현대캐피탈, 수소전기차 전용 리스상품 출시…"친환경차 시장 주도"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업계 처음으로 전기차 리스 상품 이어, 수소차 전용 상품도 개발
고객부담 낮추고 각종 편의…차량 방전 시 충전소까지 무상 견인
현대캐피탈은 17일 수소전기차 전용 리스 상품을 출시했다.(사진=현대캐피탈)
현대캐피탈은 17일 수소전기차 전용 리스 상품을 출시했다.(사진=현대캐피탈)

[서울파이낸스 김용준 기자] 친환경차에 대한 관심이 늘면서 관련 시장도 성장하고 있다. 최근 내연기관 없이 전기로만 움직이는 전기차부터 전기에너지를 병행해서 사용하는 하이브리드차량,  그리고 수소연료 전기차까지 상용화되는 등 고객의 선택권도 넓어졌다. 특히 현대차가 출시한 수소전기차 '넥쏘'는 안정된 주행 성능에 감각적인 디자인 그리고 초미세먼지를 정화하는 환경성까지 더해져 큰 인기를 누리며 수소차 보급에 힘을 보태고 있다.

이러한 친환경차 시장 확산에 기여하고 있는 건 자동차 회사만이 아니다. 자동차 금융시장을 이끌고 있는 현대캐피탈 역시 친환경차 보급에 기여하고 있다. 현대캐피탈은 2012년 전기차 전용 리스 상품을 개발해 업계 큰 주목을 받았다. 이 회사가 주목한 부분은 고객이 느끼는 전기차 및 친환경차에 대한 중고차 가격 하락에 대한 걱정이었다.

현대캐피탈은 전기차의 장점은 살리고 중고시세에 대한 고객 불안을 최소화고자, 전기차에 중고차 가격 보장서비스를 업계 처음으로 내놓았다. 또 높은 차량 가격으로 구매를 망설이는 고객을 위해 초기 비용 부담을 낮춰 친환경차 진입의 문턱을 낮추기도 했다. 그 결과 2016년 전기차 보급에 기여한 공로로 환경부장관 표창을 수상했다. 전기차 보급과 관련해 정부기관의 인정을 받은 유일한 금융사인 것이다. 친환경차 관련 금융상품 개발 외에도 국내 민간기업 가운데 처음으로 5억 달러 규모의 그린본드를 발행해 친환경 자동차 보급을 위한 재원을 마련하기도 했다.

이처럼 친환경차 시장을 주도해가고 있는 현대캐피탈이 최근 '수소전기차 전용 리스 상품'을 출시했다. 전기차와 마찬가지로 초기비용 부담과 중고차 시세 걱정을 해결한 게 특징이다. 친환경차 이용에 필요한 편의 서비스도 제공한다. 현대캐피탈 수소전기차 전용 상품을 통하면, 차량이 방전될 시 충전소까지 견인해주는 서비스를 무상으로 받을 수 있다. 수소전기차를 구매할 때와 이용할 때 고객이 느끼는 불안과 불편함을 해소하겠다는 방침이다.

현대캐피탈 관계자는 "업계 최초로 친환경차 관련 전용 상품을 만드는 등 미래차에 대한 금융상품을 선도적으로 개발해왔다"며 "앞으로도 고객들이 친환경차를 이용하는데 불편함이 없도록 관련 서비스를 늘려 시장을 주도해나갈 계획"이라고 말했다.

현대캐피탈 수소전기차 전용 리스 상품은 현대자동차 전시장, 현대캐피탈 홈페이지 및 자동응답시스템(ARS)을 통해 신청할 수 있다.


이 시간 주요 뉴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