혼다코리아, 내달 터보엔진 장착한 '올 뉴 어코드' 출시
혼다코리아, 내달 터보엔진 장착한 '올 뉴 어코드' 출시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올뉴 어코드. (사진= 혼다코리아)

1.5ℓ 터보·2.0ℓ 터보·하이브리드 3가지 파워트레인 출시
'2018 북미 올해의 차' 선정된 월드 베스트 셀링 세단

[서울파이낸스 권진욱 기자] 혼다코리아는 베스트셀링카인 어코드에 터보엔진을 장착한 중형세단 '올 뉴 어코드'를 출시한다고 3일 밝혔다.

혼다코리아에 따르면 올 뉴 어코드는 설계부터 디자인까지 모두 바꾼 10세대 모델이며  여기에 혼다만의 고성능 및 고효율 터보엔진, 3세대 스포츠 하이브리드 기술이 적용된 강력한 파워트레인을 탑재했다.  

기존 모델 대비 전고가 15mm 낮아지고 전폭과 휠베이스는 각각 10mm, 55mm 늘어났다. 이를 통해 더욱 강인하고 다이내믹한 스타일링을 완성하면서도 한층 넓고, 쾌적한 실내공간을 실현하고 승차감과 정숙성까지 동급 최고수준으로 상품성을 끌어올렸다.

2.0리터 브이텍 터보엔진 모델은 최고출력 256마력, 최대토크 37.7kg.m의 성능을 발휘한다. 여기에 버튼식 10단 자동변속기, 동급 최대 19인치 알로이 휠, 헤드업 디스플레이 등 역동적인 주행에 최적화된 각종 첨단, 프리미엄 사양을 적용했다.

올 뉴 어코드 1.5리터 터보엔진 모델은 올 뉴 CR-V에서 선보인 바 있는 강력한 직분사 브이텍 터보엔진을 탑재하여 기존 대비 출력, 토크, 환경 성능이 대폭 향상됐다. 여기에 풀(Full) LED 헤드라이트와 LED안개등, 조수석 4방향 파워시트, 리어 열선시트, 듀얼 이그져스트 파이프 & 피니셔, 원격 시동 장치 등 동급 모델을 압도하는 첨단 고급사양이 기본 적용되는 등 상품성이 개선됐다.

올 뉴 어코드는 총 3가지 파워트레인 타입으로 오는 5월 국내에 출시된다. 기존에 국내에 선보였던 어코드에서 고객의 다양한 니즈를 적극적으로 반영한 강력하고 풍부한 라인업을 구축했다. 특히 하이브리드 모델은 헤드램프, 휠 디자인 등 내· 외장 디자인 패키지를 적용했다. 

한편, 혼다 어코드는 세계 최대의 시장 미국에서 생산된 최초의 일본차량으로 1976년에 출시된 이래 변화와 혁신을 거듭하며 43년 동안 월드 베스트셀링카로 자리 잡았다. 국내엔 2004년 첫 출시 이후 현재까지 3만9000여대의 누적판매대수를 기록했다


이 시간 주요 뉴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