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GF리테일, 고성 산불 피해지역에 긴급구호물품 전달
BGF리테일, 고성 산불 피해지역에 긴급구호물품 전달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28일 오후3시 긴급구호물자를 실은 BGF 배송차량이 물류센터를 출발하고 있다. (사진=BGF리테일)

[서울파이낸스 김태희 기자] 편의점 CU(씨유)를 운영하는 BGF리테일은 28일 산불 피해를 입은 강원도 고성 지역에 생수, 즉석밥, 컵라면 등의 긴급구호물품을 전달했다.

산불은 이날 새벽에 발생했다. 강한 바람을 타고 불이 번져 축구장 면적의 49배에 달하는 35㏊의 산림을 비롯해 일부 주택 등을 태웠다. 현재 100여명의 이재민이 대피한 상태다.

이에 BGF리테일은 행정안전부, 전국재해구호협회와 핫라인을 구축하고 생수, 라면, 생활용품 등 1000만원 상당의 긴급구호물품 고성 지역에 긴급 지원했다. 지원은 2015년 양 기관과 맺은 '재난 예방 및 구호에 대한 업무 협약'에 따라 BGF리테일이 조성한 재원으로 마련됐다.

민승배 BGF 커뮤니케이션실장은 "갑작스런 화재로 인해 어려움을 겪고 있는 고성군민들을 위해 긴급구호활동에 나서게 됐다"며 "BGF리테일이 보유한 국내 최대 인프라를 활용해 국민의 생활 안전 향상 등 '안전한 대한민국 만들기'에 앞장서겠다"고 말했다.

한편, BGF리테일은 전국 20여개 물류거점과 1만2000여 점포 네트워크를 활용해 구호물자 조달이 어려운 도서, 격오지 이재민을 위한 구호물자 수송 등 긴급 구호 거점의 역할을 해오고 있다. 이는 기업의 비즈니스 인프라를 국가의 재난구호와 예방에 활용하는 성공적인 민·관 협력모델로 평가받고 있다.


이 시간 주요 뉴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