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B손보, '금융소비자보호 이행 선포식' 실시
KB손보, '금융소비자보호 이행 선포식' 실시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KB손해보험은 8일 수원에 위치한 KB인재니움수원 연수원에서 '금융소비자보호 이행 선포식'을 실시했다. 행사에 참석한 고객 접점 부서 관리자 및 소비자보호 업무 실무자들이 금융소비자보호 이행을 위한 선서 후 기념사진을 촬영하고 있다. (사진=KB손해보험)

[서울파이낸스 서지연 기자] KB손해보험은 8일 수원시 영화동에 위치한 KB인재니움수원 연수원에서 전국 각지의 부서장·보상센터장·지점장 등을 대상으로 '금융소비자보호 이행 선포식'을 실시했다고 밝혔다.

이번 행사는 KB손보 고객 접점 부서 관리자 및 소비자보호 업무 실무자들이 소비자 관점에서 업무를 수행하고 이를 통해 소비자 피해를 최소화시킴으로써 실질적인 금융소비자보호를 실현하고자 마련됐다.

이 날 행사는 '소비자보호'라는 키워드에 맞춰 금융소비자보호 관련 환경 변화 및 트렌드, 소비자보호에 기반한 업무처리 등 심도 깊은 내용들로 진행됐다.

KB손보는 이번 선포식 외에도 임직원 및 영업가족의 소비자보호 의식 고취를 위한 활동을 지속하고 완전판매 프로세스를 개선하는 등 소비자보호 강화를 위해 노력해왔다.

소비자불만의 주요 척도라고 할 수 있는 불완전판매비율의 경우 2015년 0.20%, 2016년 0.11%, 2017년 0.08%로 매년 지속적으로 감소됐으며, 금융감독원 소비자보호실태평가에서 우수한 평가를 받으며 2년 연속 '평가 우수회사'로 선정되기도 했다.

전영산 KB손해보험 상무(소비자보호총괄책임자·CCO)는 "매년 복잡해지는 금융시장과 상품들로 인해 소비자보호에 대한 중요성은 날로 커지고 있다"며"오늘 소비자보호를 위해 외쳤던 선서문의 내용을 꾸준히 실천함으로써 '고객 선호도 1위 보험사'로 도약하겠다"라고 말했다.


이 시간 주요 뉴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