산업은행, 'KDB 넥스트라운드' 오프닝데이 행사 개최
산업은행, 'KDB 넥스트라운드' 오프닝데이 행사 개최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양기호 산업은행 혁신성장금융본부 본부장이 오프닝 데이 행사를 진행하고 있다. (사진=KDB산업은행)

[서울파이낸스 박시형 기자] 산업은행은 본점 1층 스타트업 IR센터에서 시장형 벤처투자 플랫폼 'KDB 넥스트라운드'의 시작을 알리는 '2018년 오프닝 데이 행사'를 개최했다고 21일 밝혔다.

'KDB 넥스트라운드'는 지난 2016년 8월 출범한 뒤 2017년말까지 총 100라운드, 372개 유망 스타트업 IR을 통해 66개사, 2000억원 이상의 투자를 유치해 벤처투자 오픈마켓으로 자리매김 했다.

3년차에 접어든 KDB넥스트라운드는 올해부터는 벤처캐피탈(VC) 등 기관투자자로부터 받는 투자인 시리즈 A 단계 IR(스타트업 라운드)는 물론 연구소·대학·대기업 스핀오프 기업 등 창업준비 단계의 스타트업(창업활성화 라운드)과 이미 성공단계에 진입한 벤처기업의 스케일업(성장벤처라운드) 라운드를 추가해 기업의 전(全) 생애주기를 아우르는 플랫폼으로 진화를 모색할 계획이다.

이날 행사에는 초기투자 전문 VC인 캡인 삼성벤처, 토종 글로벌 엑셀러레이터인 스파크랩 등 업계의 전문가가 참여해 '국내외 혁신벤처생태계 동향 및 발전방향'이라는 주제로 패널토론도 진행했다.

한편, 산업은행의 4차 산업혁명 지원 핵심 조직인 혁신성장금융본부는 대내외 협업체계 구축과 혁신성장 공동기준 마련, 신상품 개발을 전담하는 신성장정책금융센터, 성장지원펀드 등 혁신펀드 조성을 담당하는 간접투자금융실과 벤처투자, R&BD 투자, KDB넥스트라운드 등 혁신벤처생태계 조성을 지원하는 벤처기술금융실로 구성됐다.


이 시간 주요 뉴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