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우증권, 베트남 바오비엣증권과 MOU 체결
대우증권, 베트남 바오비엣증권과 MOU 체결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대우증권 © 서울파이낸스

[서울파이낸스 김참 기자]<charm79@seoulfn.com> 대우증권은 23일 베트남 하노이 바오비엣타워에서 베트남 1위 증권사인 바오비엣(Bao Viet)증권(사장 응이엔 꽝 빈 Nguyen Quang Vinh)과 포괄적 업무 제휴를 위한 양해각서(MOU)를 체결했다.

대우증권과 바오비엣증권은 이번 MOU를 바탕으로 베트남 국영기업의 민영화관련 자문 및 투자업무, 해외상장과 해외증권 발행 업무 등에서 공동 협력하기로 하고, 올해 국영기업 4~5곳의 민영화 컨설팅 및 지분투자를 즉시 검토, 진행하기로 했다.   

또한 대우증권은 리서치, 주식인수, 채권발행, PI 등 전문인력을 바오비엣증권에 파견해  리서치 및 IB부문의 노하우를 공유하고 베트남 현지 시장분석 및 IB사업도 진행하는 등 리서치와 IB부문의 인력교류를 적극 실시하기로 했다. 

대우증권 김성태 사장은 “베트남 1위 증권사인 바오비엣증권과 적극적으로 협력하는 등 현지 거점을 확보하고 베트남 투자를 본격화할 것”이라고 말했다.

바오비엣증권은 베트남 재정경제부 산하 총보험공사인 바오비엣 보험그룹의 증권 자회사로 베트남 현지 리테일 및 IB부문 1위 증권사다.

한편, 대우증권은 22일 하노이 힐튼호텔에서 군인은행(Military Bank)과 하노이 개발공사(HANDICO) 등 현지 유력기관들이 공동으로 출자한 금융투자지주사 탕롱인베스트먼트홀딩스(Thang Long Investment Holdings)와도 제휴를 맺고 하노이 근교의 부동산 개발 및 금융시장 투자를 공동 진행하기로 합의했다.
 
김참 기자 <빠르고 깊이 있는 금융경제뉴스>

이 시간 주요 뉴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