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거래소 폐쇄 살아있는 옵션" 부총리 발언 후 비트코인 올해 최저
"거래소 폐쇄 살아있는 옵션" 부총리 발언 후 비트코인 올해 최저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거래소 폐쇄안 살아있는 옵션이나 부처 간 면밀한 검토 필요"

[서울파이낸스 김용준 기자] 정부가 연일 가상화폐 규제에 대한 강경한 입장을 밝힘에 따라 비트코인 가격이 올해 들어 가장 낮은 수준으로 떨어졌다.

16일 국내 가상화폐 거래소 코인원에 따르면 비트코인 가격은 이날 오후 2시 59분 1731만원까지 떨어져 연저점 기록을 세웠다. 이는 올해 최고 기록이었던 지난 6일 2661만6000원 대비 34.9% 하락한 것이다.

비트코인 가격은 이날 오전 7시 30분에는 1900만원 중반대에 거래됐지만 오후에는 1700만원 초반대까지 하락했다.

가상화폐 중 대표 격인 비트코인 가격이 연내 최저를 기록한 이유는 정부 관계자들이 연달아 강경 규제 가능성을 내비쳤기 때문이다.

김동연 경제부총리 겸 기획재정부 장관은 이날 오전 tbs 김어준의 뉴스공장에 출연해 "가상화폐 거래소 폐쇄도 살아있는 옵션이긴 하지만 민감한 내용이므로 부처 간 진지한 검토가 있어야 한다"고 말했다.

김 부총리는 "가상화폐에 대해서는 비이성적 투기가 많이 되는데 어떤 형태로든 합리적 규제가 필요하다는 게 정부의 입장"이라며 "과세를 한다든지 실명제를 포함해 구체적 방안을 논의 중"이라고 덧붙였다.

이는 박상기 법무부 장관이 지난 11일 "법무부는 기본적으로 거래소를 통한 가상화폐 거래를 금지하는 법안을 준비 중"이라며 강경한 입장을 밝힌 뒤 급락을 경험했던 시장에 또 한번 영향을 끼쳤다.


이 시간 주요 뉴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