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벤트] LG화학 '젊은 꿈을 키우는 화학캠프'
[이벤트] LG화학 '젊은 꿈을 키우는 화학캠프'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여수, 대산, 대전, 나주 등 주요 사업장 인근 중학생 400여 명 초청

▲ 학생들이 식초와 소다의 화학 반응으로 만들어진 이산화탄소를 이용해 촛불을 끄는 실험을 하고 있다. (사진=LG화학)

[서울파이낸스 박윤호 기자] LG화학은 기아대책과 함께 1월 중 총 네 차례에 걸쳐 여수, 대산, 대전, 나주 등 주요사업장 인근 400여 명의 중학생을 초청해 '젊은 꿈을 키우는 화학캠프'를 개최한다고 16일 밝혔다.

이 캠프는 청소년들이 화학에 대한 친밀감을 높여 미래 과학 인재로서의 꿈을 키워나갈 수 있도록 지원하는 청소년 대상 사회공헌 활동으로 지난 2005년 시작돼 올해까지 7000여 명의 학생이 참가했다.

지난 15일 시작된 새해 첫 캠프는 여수 인근 중학생 100여 명을 디오션리조트로 초청해 2박 3일간 진행된다. 이번 화학캠프는 '세상의 모든 것이 화학을 만나면 합(+)이 아닌 배(x)가 된다'를 주제로 △Life 화학 △Dream 화학 △Eco 화학 등의 테마로 프로그램을 준비했다.

이와 함께 과학 실험 5가지를 체험하며 창의력을 발휘하고 과학 원리도 알아내는 '사이언스 5종 경기'도 진행될 예정이다. 

박준성 LG화학 대외협력담당 상무는 "청소년들이 캠프를 통해 화학에 대한 친밀감을 높이고, 우리의 삶 속에 화학이 항상 함께한다는 것을 일깨워주는 것에 큰 의미를 두고 있다"며 "향후에도 청소년 대상의 다양한 사회공헌 활동을 지속해서 펼쳐 글로벌 화학기업으로서의 사회적 책임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이 시간 주요 뉴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