韓中 고위급 기업인 대화 신설···경제협력 강화
韓中 고위급 기업인 대화 신설···경제협력 강화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대한상의-中 국제경제교류센터, 업무협약 체결

[서울파이낸스 윤은식 기자] 한국과 중국을 대표하는 고위급 기업인 대화 채널이 신설된다.

대한상공회의소는 14일 중국 베이징 중국국제경제교류센터(CCIE)본사에서 중국 국제경제교류센터와 '한·중 고위급 대화 구성'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중국 국제경제교류센터는 업계 최고 국영 기업과 민간 기업 300여 개로 구성된 싱크탱크로 2009년 설립됐다. 주요 회원사로는 중국석유천연가스공사(CNPC), 켐차이나(Chemchina), 시노켐(Sinochem), 국가개발은행, 중국건설은행, 동방항공 등이다.

이날 두 기관은 경제협력관계강화를 위해선 민간 기업인 간 적극적인 교류협력이 가장 중요하다는데 인식을 같이하고 한·중 고위급 기업인이 참여하는 정기교류협력 협의체를 신설하는 데 합의했다.

협의체 명칭은 '한·중 고위급 기업인 대화'이며 양국 각 기업인 대표 10인, 전 정부 고위 인사 3인, 경제전문가 1인으로 구성된다. 연 1회, 매회 2일간, 양국에서 교대로 개최될 예정이다.

이 자리에는 박용만 대한상의 회장, 최태원 SK그룹 회장, 김준동 대한상의 상근부회장, 쩡 페이옌(Zeng Peiyan) CCIEE 이사장(前 국무원 부총리), 쟝 샤오치앙(Zhang Xiaoqiang) CCIEE 부이사장 등이 참석했다.

대한상의 관계자는 "양국 간 교류와 소통을 확대하고 경제협력 관계의 지속적인 발전을 지원하기 위해 고위급 기업인 대화 채널을 신설했다"며 "경제정책을 논의하고 필요하면 양국 정부에 건의내용을 전달하고 양국기업 간 다양한 경제와 기술 교류를 지원해 나갈 계획이다"고 말했다.


이 시간 주요 뉴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