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용카드사회공헌재단, 장애어린이 지원 MOU체결
신용카드사회공헌재단, 장애어린이 지원 MOU체결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서울파이낸스 손지혜 기자] 신용카드사회공헌재단과 푸르메재단은 장애어린이‧가족을 통합적으로 지원하기 위한 업무 협약을 체결했다고 8일 밝혔다.

업무협약식은 종로구 신교동 푸르메재단에서 이원걸 신용카드사회공헌재단 사무국장, 백경학 푸르메재단 상임이사 등이 참석한 가운데 진행됐다.

두 기관이 추진하는 '2018 장애어린이‧가족 통합 지원사업'은 희귀난치질환 환아와 성장기 장애어린이에게 적절한 재활치료의 기회를 제공하고 장애 자녀를 돌보는 부모와 가족의 경제적, 정서적 안정을 도모하기 위해 마련됐다.

이번 사업은 △희귀난치 환아 의료비 지원, △장애어린이 재활치료비 지원, △비장애형제‧자매 교육비 지원, △부모 심리‧상담치료비 지원, △가족여행 부문으로 실시된다.

협약에 따라 푸르메재단은 지원 대상자 선정 및 전체 사업을 관리‧운영하고 신용카드사회공헌재단은 카드사 소멸포인트로 조성된 사업 기금 3억2000만원을 지원한다.

백경학 상임이사는 "장애어린이와 청소년들이 꾸준한 재활치료를 통해 성장하고 장애 자녀를 둔 가족들도 힘을 내서 넓은 세상을 적극 경험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김덕수 신용카드사회공헌재단 이사장은 "이번 협약을 통해 장애어린이와 청소년들 뿐만 아니라 장애 자녀의 부모, 비장애 형제들도 함께 행복할 수 있는 계기가 됐으면 한다"며 "재단은 앞으로도 신용카드 업계의 사회적 책임을 다해 사회의 진정성 있는 파트너가 될 수 있도록 많은 노력을 할 것"이라고 강조했다.


이 시간 주요 뉴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