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시아나항공, 스타얼라이언스 20주년 기념행사
아시아나항공, 스타얼라이언스 20주년 기념행사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왼쪽 세번째부터)김수천 아시아나항공 사장, 박삼구 금호아시아나그룹 회장, 제프리 고(Jeffrey Goh) 스타얼라이언스 대표가 기념 행사를 마친 뒤 기념 사진을 촬영하고 있다. (사진=아시아나항공)

고객 편의 향상 위한 '디지털 기술 강화' 추진

[서울파이낸스 박윤호 기자] 아시아나항공은 지난 8일 스타얼라이언스 창립 20주년 기념 행사를 실시했다고 10일 밝혔다.

이날 행사에는 박삼구 금호아시아나그룹 회장, 김수천 아시아나항공 사장을 비롯해 제프리 고(Jeffrey Goh) 스타얼라이언스 대표가 참석했다.

이 자리에서 제프리 고 대표는 아시아나항공 임직원의 노고를 격려하는 메시지를 발표하고 이어 스타얼라이언스 20돌을 축하하는 떡케이크 커팅식을 가졌다. 또한, 스타얼라이언스 제공 20주년 한정 상품을 증정하는 임직원 대상 경품 추첨 이벤트도 함께 열렸다.

제프리 고 대표는 "그간 스타얼라이언스 회원에게 우수한 서비스를 제공해 온 아시아나항공에 감사드린다"며 "스타얼라이언스는 향후 '디지털 기술 강화(Digital Enhancements)'에 중점을 두고 연결편 원스톱 좌석 지정, 셀프 체크인 확대, 얼라이언스 전용 터미널 운영 등 고객의 여행 경험과 편의를 향상할 수 있는 다양한 방법을 모색할 방침"이라고 말했다.

김수천 사장은 "전 임직원과 함께 스타얼라이언스의 의미를 되새기게 된 점을 뜻깊게 생각한다"며 "앞으로도 아시아나항공은 스타얼라이언스와 동료 회원사들과 함께 업계를 선도하는 고객 가치를 창출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아시아나항공은 지난 2003년 3월 1일 15번째 정식 회원사로 스타얼라이언스에 합류했다. 현재 13곳의 스타얼라이언스 항공사가 한국에 취항하고 있으며, 아시아나항공은 전체 28개 회원사 가운데 총 17개 항공사와 공동운항을 실시하고 있다.


이 시간 주요 뉴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