쌍용차 티볼리 아머, 나만의 스타일 'TOUCH-DOWN'
쌍용차 티볼리 아머, 나만의 스타일 'TOUCH-DOWN'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사진= 권진욱 기자)

[서울파이낸스 권진욱 기자] 쌍용자동차가 17일 서울 강남 SJ쿤스트할레에서 디자인을 혁신하고 상품성을 업그레이드한 티볼리 아머를 20일 판매에 앞서 새롭게 선보였다.

행사장에는 도시에서의 자유로움을 표현한 'Swagger', 빈티지한 멋을 즐기는 트렌드세터 'Apache', 스포티한 느낌과 Girl-crush 이미지를 강조한 'Touch-down', 색채의 대비를 통해 세련미와 femme-fatale 느낌을 살린 'Black Swan', 강렬한 섹시함의 'Red Rocket'이 전시됐다.

미식축구 보호구와 메카닉(mechanic) 이미지에서 영감을 얻은 새로운 범퍼 디자인은 스포티한 조형미를 극대화했으며 범퍼 상단에 적용된 크롬라인 몰딩과 신규 LED 포그램프를 통해 미래지향적이고 세련된 느낌을 가미했다.

신규 17인치 다이아몬드커팅 휠은 세련되고 엣지 있는 스포크 디자인으로 측면디자인의 만족도를 더욱 높였다. 기존에 일부 외장 컬러에서만 선택 가능했던 투톤컬러 사양은 8가지 모든 컬러를 선택할 수 있도록 폭을 넓혔다.

실내 공간은 시트와 도어트림 등 인테리어 전반에 퀼팅 패턴을 새롭게 적용함으로써 감성 품질을 강화했으며, 인스트루먼트 패널과 스티어링휠의 버튼 레이아웃을 변경함으로써 조작성을 향상시켰다. 또한, LED 무드램프에 신규 컬러를 적용하고 비상스위치 역시 세련된 느낌으로 컬러 조합을 변경했다.

티볼리 아머는 언더코팅 범위를 확대해 실내로 유입되는 노면소음을 최소화하는 등 NVH(소음∙진동 방지) 성능을 강화해 더욱 안락하고 쾌적한 주행이 가능하다.

새롭게 선보인 티볼리 아머의 판매 가격은 엔진 및 트림 별로 가솔린 모델 TX(M/T) 1651만원, TX(A/T) 1811만원, VX 1999만원, LX 2242만원이다. 디젤 모델은 TX 2060만원, VX 2239만원, LX 2420만원으로 구성됐다. 스페셜 모델인 기어 에디션(Gear Edition)의 판매가격은 가솔린 모델 2195만원, 디젤 모델 2400만원이다.

티볼리에어의 경우 기어 에디션은 출시되지 않는다. 판매 가격은 엔진 및 트림 별로 가솔린 모델 IX 2095만원, RX 2300만원이며, 디젤 모델 AX(M/T) 1989만원, AX(A/T) 2149만원, IX 2305만원, RX 2530만원이다.


이 시간 주요 뉴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