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B국민카드, 유가보조금 지원 'KB국민 스타버스카드' 출시
KB국민카드, 유가보조금 지원 'KB국민 스타버스카드' 출시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KB국민카드가 버스 유가보조금 지원 카드인 'KB국민 스타버스카드'를 출시했다. (사진=KB국민카드)

[서울파이낸스 손지혜 기자] KB국민카드는 국토교통부와 업무 협약을 맺고 버스 운송사업자 대상 유가보조금 지원을 위한 유류 거래 카드인 'KB국민 스타버스카드'를 출시했다고 10일 밝혔다.

이 카드는 버스 운송사업자가 유가보조금을 지원 받기 위해 유류 구매 시 사용되는 카드다. 여객자동차 운수사업법에 따라 사업허가를 받고 △시내 버스 △시외 버스 △농어촌(마을) 버스 △고속 버스 △전세 버스 등 여객자동차 운송사업을 영위하는 사업자를 대상으로 발급된다.

주유소나 충전소에서 이 카드를 이용하면 경유는 리터당 345.54원, 압축천연가스(CNG)는 세제곱미터(㎥)당 68.5원이 지원된다. 전세 버스의 경우 압축천연가스에 한해 50%가 지원된다.

외상 거래가 필요 없는 운송사업자의 경우 '기업신용카드' 또는 '기업체크카드' 중 선택해서 발급 가능하다.

지정 주유소 또는 충전소와 외상 거래가 필요한 경우 경유 버스는 △외상 주유시 사용하는 '거래카드' △거래카드 분실 시 임시 사용을 위한 '대체카드' △외상 내역 결제 시 사용하는 '결제기업체크카드' 3종이 발급된다. 압축천연가스 버스는 '결제기업체크카드'가 발급되며 외상 거래를 위한 'RFID 태그'는 거래하는 충전소에서 발급 받으면 된다.

'기업신용카드'는 지원되는 유가보조금이 이용대금 청구 시 할인되며 '기업체크카드'와 '결제기업체크카드'는 유가보조금을 제외한 금액이 결제계좌에서 출금된다.

KB국민카드 관계자는 "많은 버스 운송사업자들이 보다 편리하고 투명하게 유가보조금을 지원 받을 수 있을 것으로 보인다"고 말했다.


이 시간 주요 뉴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