흥국생명,'무배당 재테크유니버셜연금보험'판매
흥국생명,'무배당 재테크유니버셜연금보험'판매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김주형기자]<toadk@seoulfn.com>흥국생명은 고객의 라이프 싸이클에 맞춰 노후 및 건강을 한번에 보장 받을 수 있는 맞춤형 연금보험인 ‘무배당 재테크 유니버셜연금보험’을 5월 8일부터 판매한다.
 
▲     © 관리자

이 상품은 고객의 개개인별 특성에 맞게 납입기간, 납입액, 자금의 인출 그리고 보장범위까지 자유롭게 조절이 가능한 상품으로 연금 수익자의 성명을 증권 및 가입설계서에 새겨주는 맞춤형 상품이다.
 
보험료 자유납입기능을 부여하여 경제적인 여건이 좋지 않을 때에는 중도해약이 아닌 중도인출 및 보험료 납입유예를 통하여 보장을 유지할 수 있다.
 
또한 여유자금이 있을 경우 약정 기본보험료의 200%까지 추가 납입을 할 수 있어 노후 연금액을 늘릴 수 있으며 공시이율(2007년 5월 현재 5.1%)로 적립되므로 재테크 상품으로도 적합하다. 금리가 내려가도 10년 이내에는 3.0%, 10년 초과기간에는 2.0%를 최저보증한다.
특약의 가입과 상관없이 연금개시 후부터 80세까지 간질환, 폐렴, 천식, 녹내장, 신부전증 등 노인성질환에 대한 입원 및 수술을 보장하며 암관련특약, 재해관련특약, 입원•수술비관련특약 등 다양한 선택특약을 활용하여 한 건의 보험으로 80세까지의 종합보장을 설계할 수 있는 상품이다.
 
보험료 납입기간 중 50%이상 80%미만의 장해시 이후 보험료를 면제해주고 주계약 보험료 30만원 이상의 계약에 대해서는 최고 1.5%까지 납입보험료를 할인해 주는 등 다양한 부가서비스를 제공하며 10년 이상 계약유지시 보험차익에 대한 이자소득세가 비과세된다.

연금지급방법은 확정연금형, 종신연금형, 상속연금형이 있으며 연금개시연령은 45~80세로 고객의 라이프 스타일에 따라 폭 넓게 선택할 수 있으며 가입연령은 만 15~75세이다.
 
만약 35세 남자가 20년 동안 50만원씩 납입할 경우 60세부터 종신토록 매월 137만원씩 수령할 수 있다. (2007년 5월 공시이율 5.1% 가정시)
 
김주형기자<빠르고 깊이있는 경제금융뉴스>

이 시간 주요 뉴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