금투협, 신보·기보와 자본시장 활성화 MOU
금투협, 신보·기보와 자본시장 활성화 MOU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왼쪽부터 황록 신용보증기금 이사장-황영기 금융투자협회 회장-김규옥 기술보증기금 이사장(사진= 금융투자협회)

[서울파이낸스 남궁영진 기자] 한국금융투자협회는 19일 신용보증기금, 기술보증기금과 '장외주식시장(K-OTC) PRO를 통한 자본시장 활성화 업무협약(MOU)'을 체결했다고 밝혔다.

이번 협약을 통해 신보와 기보는 보유하고 있는 우수 혁신 비상장기업 주식의 K-OTC PRO를 통한 매각을 추진하고, 협회는 해당주식의 원활한 거래를 지원하는 등 상호 협력하기로 했다.

이에 따라 중소·벤처기업의 정책적 육성을 추진하고 있는 신보·기보는 K-OTC PRO를 통해 투자자금을 조기에 회수하고, 회수자금을 다른 중소·벤처기업에 적기에 투자할 수 있는 계기가 마련될 것으로 예상된다.

또한, 협회가 새롭게 개설하는 K-OTC PRO를 통해 신보·기보가 투자한 성장잠재력이 높은 비상장주식이 거래되면서, K-OTC PRO가 안정적으로 정착할 수 있는 계기가 될 것으로 기대된다.
 
황영기 금융투자협회 회장은 "K-OTC PRO를 통해 신용보증기금, 기술보증기금이 보유한 혁신·벤처기업의 주식이 거래되고, 이와 관련한 다양한 정보가 제공되면, 전문투자자들의 K-OTC PRO에 대한 관심과 참여가 증가할 것"이라며 "이를 통해 K-OTC PRO가 우리나라 모험자본의 막힌 숨통을 터주고, 사적자본시장에 활력을 불어넣는 계기가 되길 기대한다"고 말했다.

황 록 신용보증기금 이사장은 "금융투자협회와 협업으로 신보는 장외시장을 통해 투자주식을 매각함으로써 투자 → 회수 → 재투자의 선순환 체계를 구축할 수 있고, 투자기업은 새로운 자금조달 경로를 확보할 수 있는 계기가 될 것"이라고 설명했다.

김규옥 기술보증기금 이사장은 "벤처투자시장의 양적 성장에도 불구하고, 중간회수시장이 활성화되지 못해 투자 선순환 시스템이 제대로 작동하지 못하고 있는 상황"이라며 "K-OTC PRO의 출범을 계기로 벤처투자의 선순환 생태계가 조성될 것"이라고 기대했다.


이 시간 주요 뉴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