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K건설∙대우건설, '두호 SK뷰 푸르지오' 분양
SK건설∙대우건설, '두호 SK뷰 푸르지오' 분양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두호 SK뷰 푸르지오 투시도.(사진=SK건설)

[서울파이낸스 나민수 기자] SK건설과 대우건설은 포항시 두호동 1022, 1058번지 일대에서 '두호 SK뷰 푸르지오'를 분양한다고 1일 밝혔다.

포항 두호주공1차 아파트를 재건축하는 두호 SK뷰 푸르지오는 지하 2층~지상 29층, 14개 동 총 1321가구 규모로 조성된다. 이 중에서 657가구가 일반분양 대상으로, 주택형 별로 전용면적 △74㎡A 155가구 △74㎡B 25가구 △84㎡A 204가구 △84㎡B 273가구 등이다.

단지가 들어서는 두호동은 포항의 주거 중심지역으로 우수한 학군과 편리한 생활 인프라를 갖췄다. 단지 바로 앞 두호남부초와 두호고를 걸어서 통학할 수 있고, 창포중, 포항여중, 포항여고, 포항고 등이 속한 명문학군에 두호동이 포함돼 있어 교육여건이 좋다. 또 하나로마트, 홈플러스, 롯데백화점, CGV, 시립미술관, 죽도시장 등이 인근에 있어 생활∙편의시설도 우수하다.

단지는 영일만산업단지, 포항산업단지, 포스코 등까지 출퇴근이 용이하고, 영일대해수욕장, 환호공원을 걸어 이용할 수 있다. 교통 여건도 장점이다. 새천년도로, 포항IC 등이 가까워 교통이 편리하다. 포항시외버스터미널, 포항고속버스터미널과 KTX 포항역을 통해 전국 광역 교통망을 쉽게 이용 할 수 있다.

SK건설과 대우건설은 모던한 감각의 내부 인테리어와 마감재 등을 적용할 계획이다. 또한 수납공간을 늘린 복도 팬트리(전용 74㎡A타입), 알파룸(전용 84㎡A타입) 등 다양한 특화설계도 선보일 예정이다. 제주 팽나무와 생태연못으로 꾸려진 센트럴 가든, 비오토피아 가든, 숲속 정원 등의 조경은 물론 지하주차장 설계로 차량의 지상 이동을 최소화했다.

커뮤니티시설에는 어린이집, 피트니스, 실내골프장, 독서실, 경로당 등이 들어선다. 무인택배시스템, 홈네트워크시스템, 원격검침시스템, 무인경비시스템, 지하주차장 비상벨 등도 적용된다.

청약일정은 7일 특별공급을 시작으로 8일 1순위 청약을 실시한다. 15일 당첨자 발표를 거쳐 20일부터 3일간 계약이 진행된다. 입주는 2020년 1월로 예정돼 있다. 분양가는 84㎡기준 3.3㎡당 평균 895만원으로 중도금(분양가의 60%) 무이자 조건이 적용된다. 견본주택은 포항시 북구 죽도동 618-11번지에 마련돼 있고, 2일 개관이다.


이 시간 주요 뉴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