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기중앙회 "中企 중심 경제성장으로 패러다임 바꿔야"
중기중앙회 "中企 중심 경제성장으로 패러다임 바꿔야"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서울파이낸스 전수영 기자] 중소기업중앙회(이하 중기중앙회)는 19대 대통령으로 당선된 문재인 대통령의 당선을 축하하며 경제성장 중심축을 대기업에서 벗어나 중소기업 중심으로 패러다임을 바꿔야 한다고 당부했다.

10일 중기중앙회는 ‘대통령과 새 정부에 바라는 중소기업계 의견’을 통해 "국내외 여러 상황이 어렵지만 대통령과 새 정보룰 중심으로 우리 국민과 중소기업이 지혜를 모아 난국을 헤쳐 나간다면 오늘의 위기에서 새로운 기회를 찾을 수 있다"고 전망했다.

이어 "한국경제가 내수침체와 대·중소기업 간 양극화, 저성장 구조 등 당면한 경제현안을 해결하기 위해서는 대기업에 치우친 성장구조를 중소기업 중심의 경제성장으로 패러다임을 바꾸어 혁신을 통한 성장, 일자리 중심의 성장으로 이끌어야 한다"고 강조했다.

중기중앙회는 "선거 정책공약에 담겼던 중소기업부 승격과 공정거래위원회 위상 강화 등을 대통령의 중소기업에 대한 관심과 열정을 기억하고 있다"며 "이런 정책들이 새 정부의 핵심 국정과제로 반영돼 한국경제가 힘차게 나아갈 수 있기를 기대한다"고 밝혔다.

이어 "중소기업계도 혁신을 통한 기업 경쟁력 확보와 글로벌화를 통해 우리 경제가 안정적으로 성장할 수 있도록 최선의 노력을 다하는 한편, 청년 일자리 창출을 통해 대한민국이 다시 뛰는 데 앞장서겠다"고 덧붙였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