샘표, 올해의 중견기업 대상 '장수기업 대상' 수상
샘표, 올해의 중견기업 대상 '장수기업 대상' 수상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사진 = 샘표

"70여 년간 발효기술로 한식의 세계화 기여"

[서울파이낸스 김소윤 기자] 샘표는 산업통상자원부와 한국중견기업연합회가 주최한 '제1회 올해의 중견기업 대상'에서 장수기업 부문 대상을 수상했다고 9일 밝혔다.

​샘표는 지난 8일 서울 소공동 롯데호텔에서 열린 '올해의 중견기업 대상' 시상식에서 장수기업 부문 수상자로 선정돼, 장관상 수상의 영예를 안았다. 올해의 중견기업 대상은 각 분야에서 우수한 성과를 창출하고 있는 중견기업의 성과를 재조명하고, 모범 사례를 양성한다는 취지로 올해 처음 도입됐다.

​샘표는 지난 1946년 창립 이래 한국의장과 발효기술을 전문적으로 연구해, 이를 브랜드화하며 한식의 세계화에 일조한 점을 높이 평가받았다. 특히, 상생의 노사문화를 바탕으로 단 한 차례도 노사분규나 구조조정이 없었다는 점에서 노사 간의 협력적인 관계를 인정받았다.

​'샘표'라는 브랜드는 한국에서 가장 오래된 등록상표로, 70년 넘게 간장 시장에서 최고 브랜드 자리를 지켜왔다. 현재 간장을 비롯해 요리에센스 연두, 한식양념, 통조림, 차 등 200여 가지의 제품을 생산하는 종합 식품 기업으로 성장했다.

국내 식품 업계 최초로 정부의 '월드클래스 300' 기업에 선정(2013년, 중소기업청) 됐으며, 노사협력 대상(2013년, 한국경영자총협회), 가족친화기업 인증(2014년, 여성가족부) 등 발전 가능성과 기업 신뢰의 가치를 꾸준히 인정 받아왔다.

오경환 샘표식품 전무는 "샘표는 한국의전통 장(醬)과 발효에 몰두하며 업계 최초로 조선간장을 복원하고,요리에센스 연두를 개발하는 등 끊임없이 우리맛의 가치를 찾고자 노력하고 있다"며 "우리맛 전문가로 우리의 소중한 음식문화를 계승 및 발전시키는 데 더욱 매진할 것"이라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