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라젠, 미국 바이오제약사와 신장암 치료제 공동개발
신라젠, 미국 바이오제약사와 신장암 치료제 공동개발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서울파이낸스 김현경 기자] 항암치료제 전문업체 신라젠은 미국 바이오제약사 리제네론과 신세포암(Renal Cell Carcinoma·신장암) 치료제를 공동 개발하는 협약을 체결했다고 8일 공시했다.

리제네론은 항암제와 각종 감염성 질환, 아토피 질환 등의 치료제를 판매·개발하는 미국의 바이오 기업이다. 협약에 따라 두 회사는 신라젠의 바이러스 기반 항암제 '펙사벡'과 리제네론의 'REGN2810'을 신세포암 환자에 함께 투여하는 임상 1상을 진행할 예정이다.

신라젠에 따르면 펙사벡은 암세포만 감염시키도록 유전자 조작된 우두바이러스를 기반으로 하는 항암 신약 후보 물질이다. 암 환자에게 투여된 펙사벡이 암세포만 감염시키면 환자의 면역체계가 바이러스에 감염된 암세포를 위험 물질로 인식해 공격하는 식으로 치료한다.

REGN2810은 리제네론과 프랑스 제약사 사노피가 공동 투자해 개발 중인 면역항암제다. 임상에서는 두 가지 약물을 함께 투여했을 때와 REGN2810의 단독 투여 결과를 비교해 유효성을 확인할 예정이다. 임상은 신라젠에서 주도해 올해 말 한국에서 시작된다. 임상시험과 관련 비용 역시 신라젠에서 부담하기로 했다. 리제네론은 임상에 쓰일 REGN2810의 공급을 맡는다.


이 시간 주요 뉴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