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POSCO, 1Q 양호한 실적 달성할 것"-IBK투자證
"POSCO, 1Q 양호한 실적 달성할 것"-IBK투자證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서울파이낸스 김희정기자] IBK투자증권은 29일 POSCO에 대해 올 1분기 양호한 실적 달성이 예상된다며 목표주가 35만원, 투자의견 '매수'를 유지했다.

한유건 연구원은 "POSCO의 1분기 연결기준 예상 매출액과 영업이익은 14조4000억원과 8430억원으로 전년 대비 각각 16%, 28% 증가할 것"이라고 전망했다. 지난해 후반부터 급격히 상승한 원료탄·철광석의 고가 원료 투입이 1분기 반영돼야 했으나, POSCO가 원료의 스팟(Spot) 구매 비중을 늘리면서 원가 상승을 최대한 방어했다는 설명이다.

한 연구원은 "주요 철강 제품의 가격 인상으로 스프레드(원료와 제품의 가격 차이)는 1만5000원~2만원 가량 개선될 것으로 판단된다"며 "톤당 300달러까지 급등했던 원료탄 가격도 150달러까지 하향 안정화 됨에 따라 원가 상승에 대한 부담은 완화될 것"이라고 내다봤다.

앞서 미국의 인프라 투자가 늘면 POSCO도 수혜를 입을 것이라는 전망이 우세했지만 지난주 말 일명 '트럼프케어' 좌초로 인한 트럼프 정부의 정책 불확실성이 부각됐다.

이에 따라 인프라 투자에 대한 기대감이 희석됐고 코모디티(Commodity·원자재) 가격도 하락했다는 지적이다. 하지만 한 연구원은 "이는 추세적인 하락 요인보다는 단기조정으로 봐야 한다"며 "POSCO의 펀더멘탈(평가가치)이 약화될 이유는 아직 없다"고 진단했다.


이 시간 주요 뉴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