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G전자, G6 호조로 MC 부문 회복…목표가↑"-하이투자證
"LG전자, G6 호조로 MC 부문 회복…목표가↑"-하이투자證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서울파이낸스 남궁영진기자] 하이투자증권은 6일 LG전자에 대해 스마트폰 신제품 'G6'의 국내 예약판매 호조로 MC(스마트폰) 부문의 회복 가능성이 높을 것이라고 내다봤다. 이에 목표주가를 7만2000원으로 상향 조정하고, 투자의견 '매수'를 유지했다.

이동통신업계에 따르면 G6 출시 첫날 예약 판매건수 1만대 돌파한 것으로 집계됐다. 이는 전작의 실패에 따른 국내 점유율 하락에도 불구하고 당초 예상을 상회하는 수준인 것으로 파악되고 있다.

송 연구원은 "G6 예약 판매 호조 원인은 통신사와 금융사의 공격적인 프로모션 진행에 따른 판매가격 경쟁력 강화와 전작 대비 우수한 디자인, 하드웨어의 안전성이 주효했다"고 분석했다.

그는 G6의 예상 판매량은 연간 500대로 추산했다. 이는 전작인 G5(320만대)보다는 많지만, 역대 최대 흥행 모델이었던 G3(520만대)에는 다소 못 미치는 수준이다.

송 연구원은 "G6는 시장 트랜드를 따라가는 디자인과 성능, 프로모션 강화에 따른 판매가격 경쟁력 강화, 경쟁 모델의 부재로 전작인 G5 대비 많은 판매량을 달성할 것"이라고 전망했다.

이어 "G6의 판매가 500만대를 넘어서면 MC 부문은 약 8000억원의 영업적자를 축소시킬 수 있는 것으로 추산돼 주가 역시 MC 부진 이전인 PBR(주가순자산비율) 1.0 범위에 안착할 것"이라고 내다봤다.


이 시간 주요 뉴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