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영태 '행방 묘연'…손혜원 "세상에 나서기 싫어 스스로 잠적"
고영태 '행방 묘연'…손혜원 "세상에 나서기 싫어 스스로 잠적"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서울파이낸스 온라인속보팀] 박근혜 대통령 탄핵심판의 증인으로 소환된 고영태 전 더블루K 이사와 관련해 신변 이상설 등 갖가지 추측이 제기되는 가운데, 손혜원 더불어민주당 의원이 '고씨가 스스로 잠적했다'고 밝혔다.

손혜원 의원은 14일 오후 12시께 자신의 SNS에 "어젯밤부터 페이스북 댓글에 고영태씨를 보호하라는 글이 쏟아지고 있다"며 "여러 번 대책을 논의했음에도 불구하고 고영태씨는 더는 사생활을 침해받고 싶지 않다며 스스로 잠적했다"고 적었다.

손 의원은 "노승일씨가 고영태씨를 데리고 나와서 한 번 점심을 같이 한 적 있다. 걱정이 되어 몇가지 대책을 논의했지만 고영태씨는 더 이상 세상에 나서기 싫어했다. 설득이 전혀 되지 않았고 전화도 받지 않았다. 본인의 사생활을 더 이상 침해받는 일은 안한다"고 말했다.

손 의원은 태국으로 잠적했다는 추측에 대해 “몇 달 전 이야기다. 고영태씨는 서울에 있다”고 전했다.이어 "저는 청문회에서 노승일 증인을 보호 하겠다고 약속했다. 박범계, 박영선, 안민석 의원들 모두 힘을 모아 노승일씨와 연대하며 대책을 논의하고 있다"고도 했다. 그는 "저는 약속을 지키는 사람입니다. 한번 한 약속은 잊지 않습니다"고 글을 마무리했다.

한편, 앞서 헌재는 13일 경찰에 더블루K 고영태 전 이사와 류상영 부장의 소재를 파악해달라고 요청했다. 두 사람 모두 개인적으로 연락이 닿지 않는 것으로 알려졌다.


이 시간 주요 뉴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