선주협회·남동발전·도선사 상생협력 업무협약 체결
선주협회·남동발전·도선사 상생협력 업무협약 체결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한국선주협회는 23일 여의도 해운빌딩에서 한국남동발전, 인천항도선사회, 마산항도선사회와 '해운·화주·도선사 상생협력'을 위한 업무협약(MOU)을 체결했다. 사진 왼쪽부터 양홍근 한국선주협회 상무, 고경호 한국남동발전 조달협력실장, 오호진 인천항도선사회장, 조영균 마산항도선사회장. (사진=한국선주협회)

[서울파이낸스 황준익기자] 한국선주협회는 23일 여의도 해운빌딩에서 한국남동발전, 인천항도선사회, 마산항도선사회와 '해운·화주·도선사 상생협력'을 위한 업무협약(MOU)을 체결했다.

이들은 MOU에 따라 장기수송계약 확대, 선사 유동선 지원, 도선서비스 제고, 선박의 운항 효율성 증대에 노력하기로 했다.

이날 협약식에서 고경호 남동발전 조달협력실장은 "국적선사가 현재의 해운업 불황을 극복할 수 있도록 발전공기업으로서 상생발전을 위해 힘을 보태겠다"며 "관련선사와 도선사들도 안전한 연료 수송을 위해 더욱 더 힘써 달라"고 당부했다.

양홍근 선주협회 상무는 "남동발전의 선사 유동성 지원은 해운산업 위기극복에 큰 힘이 되고 있다"며 "안정적인 발전용 유연탄수급을 위해 국적선사와의 장기수송계약 확대와 종합심사낙찰제 도입에 적극 협조해 줄 것"을 요청했다.

오호진 인천항도선사회장과 조영균 마산항도선사회장도 상생협력 MOU를 성실히 이행하겠다고 밝혔다.

선주협회 관계자는 "남동발전은 발전5사 중 장기수송계약 비중이 가장 높고 선사들의 선박금융 지원 요청에 적극 협조하는 등 평소 국적 해운선사들의 위기극복에 큰 보탬이 되고 있다"며 "남동발전과의 상생협력 사업을 롤모델로 타 대량 화주와의 상생협력을 더욱 확대하겠다"고 말했다.


이 시간 주요 뉴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