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G 스타일러, 美 '올해의 제품' 선정
LG 스타일러, 美 '올해의 제품' 선정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미국의 유력 건축전문월간지 '아키텍처럴 레코드'는 주방∙욕실 분야 '올해의 제품'으로 스타일러를 선정했다. (사진=LG전자)

[서울파이낸스 박수진기자] LG전자의 의류관리기인 'LG 트롬 스타일러'가 미국에서 프리미엄 가치를 인정받았다.

19일 업계에 따르면, 미국의 유력 건축전문월간지 '아키텍처럴 레코드(Architectural Record)'는 주방∙욕실 분야 '올해의 제품'으로 스타일러를 선정했다.

아키텍처럴 레코드는 1891년 창간된 건축전문월간지로 매년 '주방∙욕실', '가구', '외장재' 등 건축 관련 8개 분야에서 혁신성, 실용성, 예술성 등을 평가해 '올해의 제품'을 선정한다. 평가단에는 업계 최고 수준의 건축가와 인테리어 디자이너가 참여한다.

이 매체는 스타일러가 세제를 쓰지 않고 의류를 위생적으로 관리한다는 점을 높이 평가했다.

앞서 미국의 가전 전문 유력 매체인 '트와이스(TWICE)'도 'VIP어워드(VIP Award)'를 발표하고 '고효율 세탁기(High-Efficiency Washers)' 부문 최고 제품으로 스타일러를 선정한 바 있다.

이처럼 LG 스타일러는 미국에서 의류 관리에 관심이 많은 고객을 중심으로 수요가 지속적으로 늘고 있다. LG전자가 올해 해외에서 판매한 스타일러 가운데 1/3 가량이 미국에서 팔렸다.

LG전자도 미국시장을 성공적으로 공략하기 위해 현지 라이프 스타일에 적합한 기능을 반영해 출시했다. △스포츠 활동이 많은 점을 반영해 살균력을 강화한 스포츠 의류 코스 △인형, 베개 등을 살균하고 건조해주는 인형 코스 등을 적용했다.

스타일러는 △세탁기의 스팀 기술 △냉장고의 온도관리 기술 △에어컨의 기류 제어 기술 등 3대 가전의 핵심기술을 모두 갖춘 LG만의 차별화된 융복합 가전이다.

조주완 LG전자 북미지역대표 겸 미국법인장 전무는 "고객의 기대를 뛰어넘는 제품을 적극 선보여 가장 치열한 경쟁이 펼쳐지는 미국 가전 시장을 선도하겠다"고 말했다.


이 시간 주요 뉴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