넷마블, 학부모와 자녀가 함께하는 '게임소통교육'
넷마블, 학부모와 자녀가 함께하는 '게임소통교육'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넷마블게임즈는 지난 9일 경기도 광명시 하안동 소재 하안남초등학교에서 가족 내 건전한 게임 문화 확산을 위한 '게임소통교육'을 진행했다고 16일 밝혔다. (사진=넷마블게임즈)

[서울파이낸스 이호정기자] 넷마블게임즈는 지난 9일 경기도 광명시 하안동 소재 하안남초등학교에서 가족 내 건전한 게임 문화 확산을 위한 '게임소통교육'을 진행했다고 16일 밝혔다.

올해 9번째 진행된 이날 교육에는 하안남초등학교 학생 및 학부모 22명이 참가해 놀이문화로서의 게임의 특성과 장르를 알아보고 자녀가 사용하는 게임 용어를 서로 공유하며 소통하는 시간을 가졌다.

특히 이번 교육에는 서울여자대학교 특수치료전문대학원 최희아 교수와 연구진이 함께 마련한 실제적인 자녀 지도 및 대화법을 위한 과정이 큰 호응을 얻었다.

넷마블은 "게임은 남녀노소 누구나 함께 쉽게 즐길 수 있는 개방성 높은 문화콘텐츠로서 세대를 통합할 수 있는 중요한 매개체"라며 "앞으로도 게임의 순기능을 기반으로 가족 내 건전한 게임문화 확산과 정착을 위해 게임소통교육을 지속적으로 펼쳐 나갈 예정"이라고 말했다.

한편, 게임소통교육에 신청을 원하는 초등학교 및 관련 기관은 문화예술사회공헌네트워크 홈페이지에서 신청서를 내려받아 작성한 후 이메일로 제출하면 된다.


이 시간 주요 뉴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