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G하우시스, 내년 인테리어 트렌드 '유노이아'
LG하우시스, 내년 인테리어 트렌드 '유노이아'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LG하우시스가 제안한 '유노이아(Eunoia)'를 기반으로 한 내년도 4가지 디자인 테마 이미지. (사진=LG하우시스)

[서울파이낸스 황준익기자] LG하우시스는 지난 7일 서울 논현동 임피리얼 팰리스 호텔에서 'LG하우시스 2017/18 디자인 트렌드 세미나'를 개최하고, 내년도 인테리어 디자인 트렌드 키워드로 '유노이아(Eunoia)'를 제안했다고 8일 밝혔다.

올해로 17회째인 디자인 트렌드 세미나는 앞으로의 인테리어와 디자인 트렌드를 전망하는 자리다.

LG하우시스가 제안한 유노이아는 '아름다운 생각'이라는 뜻을 가진 영어 단어다.

LG하우시스는 "각종 사회·경제 이슈로 스트레스를 받고 불안해하는 사람들이 능동적으로 갈등과 문제를 해결해나가면서 아름답고 더 나은 미래를 모색한다는 의미를 갖고 있다"고 설명했다.

LG하우시스는 유노이아를 기반으로 △현실을 뛰어넘는 유쾌한 자극 '빠져들기 PLAY' △점차 잊혀가는 실체의 중요함을 조명하는 '제동걸기 WILD' △정리를 통해 본질과 자아를 되찾고자하는 '덜어내기 LESS' △역사와 기록 속에서 미래를 발견하는 과정 '꺼내보기 ARCHIVE' 등 4가지 디자인 테마도 제안했다.

박성희 LG하우시스 디자인센터장 상무는 "급격한 변화와 혼란 속에서 사회구성원들의 다양한 심리상태가 내년 디자인 트렌드에도 상당수 반영될 것으로 예상한다"며 "고객 니즈와 트렌드를 반영한 제품 개발에 앞장서겠다"고 말했다.


이 시간 주요 뉴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