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iz 톡톡] 경북도청 신도시 상가 '도청 센텀아레나' 관심
[Biz 톡톡] 경북도청 신도시 상가 '도청 센텀아레나' 관심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도청 센텀아레나 조감도

[서울파이낸스 나민수기자] 도청신도시 중심상업지구에 들어설 '도청 센텀아레나'가 분양에 들어가며 수요자들의 관심이 모아지고 있다.

18일 관련업계에 따르면 도청 센텀아레나는 연면적 1만4376.26㎡, 지하 2층, 지상 10층 규모, 총 88개 점포로 들어선다. ㈜홍성건설이 시공을 맡고 KB부동산신탁이 자금관리를 맡아 원활하고 안정적인 사업진행이 가능하다.

도청 센텀아레나는 도청신도시 중심상업지구에서도 핵심 위치에 입지한다. 도청신도시를 가로지르는 도청대로에 인접해 있으며 중심상업지구 초입에 위치해 접근성이 좋고 길목에서부터 고객을 유인하는 효과가 있다. 또한 인근에 경북도립 도서관, 문화컴플렉스 등 집객에 유리한 시설들이 들어서고 도보 10분 내에 주거지 및 도청신도시의 주요 공공시설이 집중돼 있다.

1만여가구 아파트 밀집지역과 연결되는 횡단보도 바로 앞자리로 도보 10분 거리에 최대의 배후수요를 거느리고 있다. 상가 후면은 15m 보행자 전용도로로 상가활성화에 필수적인 도보 유동인구 확보가 쉽다. 중심상업지구 공용주차장 바로 앞이라는 점도 큰 장점이다. 인근에 은행, 사우나, 휘트니스센터 등이 입점 예정에 있어 집객효과가 더욱 높아질 것으로 보인다.

층별로 흡입력이 높은 판매, F&B, 의료, 교육, 스포츠·레저, 유통의 복합적인 연계를 통해 도청신도시 전역에서 고객을 흡수하기에 용이하다. 주변 상가 대비 높은 전용률로 분양가 대비 가치가 높은 고효율 상가이다. 전용률이 높을수록 실사용 면적이 넓어져 면적 대비 분양가도 저렴하고 임대 선호도도 높다.

분양 관계자는 "도청 센텀아레나는 도청신도시 중심상업지구에서도 1만여가구 아파트 밀집지역과 가장 가까이 위치해 있다는 점이 최대 장점"이라며 "횡단보도 바로 앞, 인근 공용주차장 등으로 도청신도시의 수많은 유동인구를 고객으로 흡수 가능해 조기완판이 기대된다"고 말했다.

상가 홍보관은 경북도청신도시 상업용지 1-2B/L(경북 예천군 호명면 산합리 1405번지) 현장에 마련돼 있다.


이 시간 주요 뉴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