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K 대학생 자원봉사단 SUNNY, 13기 리더그룹 모집
SK 대학생 자원봉사단 SUNNY, 13기 리더그룹 모집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SK그룹 사회공헌 재단인 SK행복나눔재단은 2017년 한 해 동안 전국 2500여 명의 SK 대학생 자원봉사단 SUNNY(이하 SK SUNNY)를 이끌어갈 SK SUNNY 13기 리더그룹을 모집한다고 7일 밝혔다. (사진=SK그룹)

[서울파이낸스 박수진기자] SK그룹 사회공헌 재단인 SK행복나눔재단은 2017년 한 해 동안 전국 2500여 명의 SK 대학생 자원봉사단 SUNNY(이하 SK SUNNY)를 이끌어갈 SK SUNNY 13기 리더그룹을 모집한다고 7일 밝혔다.

SK SUNNY는 2003년 시작돼 13년 동안 이어오고 있는 SK그룹의 대표적인 사회공헌 활동 중 하나이다. 현재까지 약 6만 명의 대학생 자원봉사자를 배출했으며, 다양한 사회 문제 해결을 위한 프로그램 참여를 통해 청년들이 사회를 변화시키는 인재로 성장할 수 있도록 돕고 있다.

리더그룹은 대학생들이 직접 주체가 되어 전국에서 시행되는 SK SUNNY 프로그램을 기획, 운영, 홍보하는 조직으로 매년 11월 정기 모집을 통해 선발된다.

이들은 1년의 활동 기간 동안 아동∙노인∙장애인∙사회적 기업 등 4개 영역의 사회 문제 해결을 위한 프로젝트를 수행하는 팀의 리더로서 해당 프로그램 활동 전반과 봉사 활동 참가자와의 커뮤니케이션 등을 담당하게 된다.

팀 별 활동은 해당 지역과 활동의 성격에 따라 자원봉사와 사회적 기업 2개 분야로 나뉘어 진행된다. 자원봉사 부문을 지원하는 리더그룹은 전국 10개 지역을 기반으로 각 지역 내의 아동과 노인, 장애인을 위한 프로그램의 기획과 운영을, 사회적 기업 분야의 리더그룹은 수도권 내 3개 지역을 중심으로 사회적기업의 소셜 미션을 지원한다. 

활동 기간 동안 리더그룹은 각 분야별 전문가로부터 자신들이 기획한 프로젝트의 실효성 및 현장성을 검증 받고 이를 실행해 봄으로써 사회 진출과 취업에 필요한 핵심 역량인 기획력과 실행력을 기르는 기회를 얻을 수 있다.

특히 SK SUNNY 출신이자 현직 SK 임직원들의 참여로 이루어지는 진로 멘토링을 통해 취업 후에도 지속적으로 사회적기업을 위한 프로보노 봉사 활동을 하고 있는 선배들로부터 향후 진로 선택을 위한 조언과 구체적인 노하우를 전수 받을 수 있다.

또한 리더그룹에게는 중국 SK SUNNY 리더그룹과의 교류를 통한 공동 프로그램 진행 및 SK그룹의 베트남 얼굴 기형 아동 무료 수술 봉사 프로그램 참여 등을 통해 글로벌 리더십을 강화할 수 있는 기회가 제공된다.

이번 SK SUNNY 13기 리더그룹은 SK SUNNY 공식 홈페이지에서 온라인 지원서를 작성해 신청할 수 있으며 오는 27일까지 모집 후 서류 전형, 면접을 거쳐 선발된다.

모집대상은 국내에 거주하며 2017년 한해 동안 활동이 가능한 대학 재학생(휴학생)으로 자세한 사항은 SK SUNNY 공식 홈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다.

임성식 SK행복나눔재단 교육문화 본부장은 "전국 2500여 명의 SK SUNNY를 대표하는 SK SUNNY 리더그룹 모집에 누구보다 열정적이고 높은 주인의식을 바탕으로 사회의 긍정적 변화를 위해 앞장설 준비가 된 대학생들의 많은 참여를 바란다"라고 말했다.


이 시간 주요 뉴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