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한銀, 환경경영시스템(ISO14001)국제인증 획득
신한銀, 환경경영시스템(ISO14001)국제인증 획득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이장섭 DNV GL KOREA 본부장(오른쪽)이 권재중 신한은행 부행장(왼쪽)에게 인증식 환경경영시스템(ISO14001) 인증서를 수여하고 있다. (사진=신한은행)

[서울파이낸스 이은선기자] 신한은행이 환경경영시스템 국제표준인 ISO14001 인증을 받았다.

신한은행은 지난 4일 서울 태평로 본점에서인증서 수여식을 가졌다고 5일 밝혔다.

ISO14001은 국제표준화기구(ISO)가 1996년에 발효한 국제표준이다. 이번 인증은 ISO14001의 최신개정판인 ISO14001:2015 인증으로 획득했으며, 최신 개정판은 내부 환경경영 활동 개선 이외에도, 외부 이해관계자의 요구사항 파악 및 개선활동도 포함하고 있다.

신한은행은 전사적인 환경·에너지경영 협의체를 구성해 주기적으로 환경지표 및 목표 설정, 실행 계획 점검, 성과에 대한 분석을 통해 지속적인 개선활동을 펼치고 있다.

환경경영활동의 일환으로 자체 '환경보고서'를 발간해 온실가스, 환경오염물질 배출량을 공개하는 등 환경경영과 관련된 내부관리체계를 투명하게 관리하고 있다.

또 '그린리모델링 이차보전 대출', '신녹색기업대출' 등 다양한 녹색금융상품 개발 및 기술금융과 국내외 신재생에너지 프로젝트파이낸싱을 통해 녹색기업에 대한 지속적인 금융지원 활동을 실시하고 있다.

앞서 신한은행은 지난 2012년 금융권 최초로 ISO50001(에너지경영시스템)을 획득하기도 했다. 신한은행 관계자는 "기후변화 대응 및 에너지절감 뿐 아니라, 이번 환경분야 글로벌 인증 취득으로 환경경영을 선도하는 금융기관으로 자리매김했다"고 설명했다.


이 시간 주요 뉴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