벤츠 코리아, 서비스 소비자 만족도 1위
벤츠 코리아, 서비스 소비자 만족도 1위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메르세데스-벤츠 코리아는 '2016년 연례 자동차기획조사'에서 A/S 소비자 만족도 부문 1위를 기록했다. (사진=메르세데스-벤츠 코리아)

[서울파이낸스 정수지기자] 메르세데스-벤츠 코리아(이하 벤츠)는 자동차 전문 리서치회사 '컨슈머인사이트(Consumer Insight)'가 시행한 '2016년 연례 자동차기획조사'에서 A/S 소비자 만족도 부문 1위를 기록했다고 30일 밝혔다.

이 조사는 자동차 업체들의 △판매 소비자 만족도(SSI) △A/S 소비자 만족도(CSI) △품질 소비자 만족도(TGW) 등 6개 부문으로 구성된다.

벤츠는 A/S 소비자 만족도 부문에서 종합점수 825점(총점 1000점)을 획득했다. 이에 따라 벤츠는 자동차 업계 평균 792점을 크게 상회하며 국내 수입차 업계를 넘어 자동차 업계 1위 기록을 달성했다.

벤츠는 지난 27일 '2016 한국품질만족지수(KS-QEI)'에서 자동차 A/S 서비스(수입 자동차) 부문 1위를 차지했다. 한국품질만족지수는 한국표준협회(KSA)가 주관하고 한국품질경영학회가 공동으로 시행하는 평가다. 소비자 의견뿐 아니라 해당 업계 전문가 평가를 반영하는 국내 유일 품질만족도 종합 지표다.

한편, 벤츠는 A/S 서비스를 강화를 위해 전국 총 43개 공식 서비스센터를 운영 중이다. 올해 말까지 6개 공식 서비스센터를 추가 개소할 예정이다. '마이 서비스(My Service)'와 같은 차별화된 서비스를 도입해 실질적인 고객 만족을 이끌어 내기도 했다.

지난 7년간 고객 부담을 덜기 위해 지속적으로 부품 가격을 인하하고, 보험개발원 차량 등급평가에도 참여해 합리적인 보험 및 사고 수리 문화 정착을 위해 노력하기도 했다. 여기에 지난 2014년과 2015년에는 각각 부품물류센터와 트레이닝 아카데미를 개소한 바 있다.


이 시간 주요 뉴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