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P위성통신, AP우주항공 합병 승인···"글로벌 시장 진출"
AP위성통신, AP우주항공 합병 승인···"글로벌 시장 진출"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서울파이낸스 차민영기자] AP위성통신이 AP우주항공과의 합병을 마무리 짓고 글로벌 위성시장에 본격 진출한다.

AP위성통신은 29일 관계회사인 AP우주항공과의 합병이 주주총회를 통해 승인돼 오는 11월1일부터 사명을 AP위성으로 변경한다고 공시를 통해 밝혔다.

AP위성통신은 인공위성 및 인공위성부품 제조 사업 강화에 나설 계획이다. AP우주항공의 인공위성부품 개발 기술력을 바탕으로, AP위성통신의 해외영업망을 활용해 중동, 중국, 싱가폴 등 글로벌 사업을 확대한다는 전략이다. 현재 AP위성통신의 매출액 95%가 해외에서 발생하고 있다.

회사 관계자는 "이번 합병을 통해 영업과 연구개발 활동에서 시너지 효과를 기대하고 있다"며 "신속한 경영판단과 효율적 인력관리 등이 가능해질 전망"이라고 말했다.

이번 합병에 따라 AP위성통신은 존속하고 AP우주항공은 소멸된다. 합병에 따라 AP위성통신이 발행하는 신주 191만7064주는 오는 11월10일 증시에 상장된다.

AP위성통신과 žAP우주항공의 류장수 회장은 "이번 합병을 기반으로 글로벌 인공위성 제작 시장에 진출하겠다"며 "경영 효율성 증대와 경쟁력 강화 측면에서도 기업이 한 단계 더 성장하는 발판이 될 것"이라고 강조했다.


이 시간 주요 뉴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