우리銀 위비뱅크, 모바일 전용 차대출 '오토론' 출시
우리銀 위비뱅크, 모바일 전용 차대출 '오토론' 출시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사진=우리은행

[서울파이낸스 이은선기자] 우리은행이 대출신청과 실행까지 은행 방문 없이 가능한 모바일 전용 자동차대출을 출시했다.

우리은행은 22일 모바일전문은행 위비뱅크를 통해 '위비 모바일 오토론'을 판매한다고 밝혔다.

'위비 모바일 오토론'은 기존 시중 모바일 자동차대출과 달리 딜러 소개 고객 외에 일반 고객도 신청 가능하다. 고객이 모바일에서 대출 가능 여부를 실시간으로 확인할 수 있다.

대출대상은 신차 구입 계약을 체결한 직장인으로, 서울보증보험 심사 기준을 충족 고객이다. 대출한도는 최대 7000만원이며, 대출금리는 상품출시일 현재 우대금리 포함 최저 연 3.11% 수준이다.

대출 신청은 우리은행 위비뱅크앱에서 대출한도와 금리를 즉시 확인한 후 하면 된다.

우리은행은 '위비 모바일 오토론' 출시에 맞춰 신차 최저가 비교견적 스타트업 기업인 ㈜겟차와 업무제휴를 체결하고 공동 이벤트를 진행한다. ㈜겟차를 통해 차량구입계약을 하고 '위비 모바일 오토론'을 이용한 선착순 100명에게 5만원 주유상품권을 증정하는 방식이다.

㈜겟차 역시 '위비 모바일 오토론'이용하는 고객을 대상으로 차량보호필름 무료시공 등의 혜택을 제공한다.

우리은행 관계자는 "위비 모바일 오토론은 모바일 자동차 플랫폼과 연계하여 고객의 자동차대출 편의성을 확대하고 제2금융권 대비 낮은 금리로 금융 부담을 덜어주는 상품"이라며 "유망 스타트업 기업과의 제휴를 통해 새로운 비즈니스 모델을 개발하고, 추가적인 플랫폼 사업자와의 제휴를 확대해 자동차 금융서비스를 선도하겠다"고 밝혔다.


이 시간 주요 뉴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