효성, 베트남에 의료봉사단 '미소원정대' 파견
효성, 베트남에 의료봉사단 '미소원정대' 파견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효성이 국제구호단체 기아대책과 함께 지난 22일부터 25일까지 베트남 호치민시 인근 동나이 지역에 해외 의료봉사단 ‘미소원정대’를 파견해 지역주민을 대상으로 무료진료봉사를 진행하고 있다. (사진=효성)

[서울파이낸스 황준익기자] 효성은 국제구호단체 기아대책과 함께 22~25일 나흘간 베트남 호치민시 인근 동나이성 년짝현 롱토지역에 해외 의료봉사단 '미소원정대'를 파견했다.

미소원정대는 '아픔과 고통으로 찡그린 얼굴에 미소를 돌려주자'는 의미다. 2011년 시작된 미소원정대는 올해까지 약 9000여명의 베트남 주민들에게 무료진료봉사를 진행했다.

동나이성 지역은 효성의 주력사업인 스판덱스와 타이어코드의 세계 최대 규모의 글로벌 생산기지가 있는 곳이다.

올해는 강동경희대병원의 소아청소년과·내과·산부인과·정형외과·한방과, 가천대 길병원 치과센터, 한국실명예방재단의 의료진 28명과 효성 베트남법인 임직원 자원봉사자 50명 등이 참여했다.

미소원정대는 진료뿐만 아니라 현지에 있는 롱토초등학교와 푸옥티엔초등학교를 방문해 초등학생 500여명의 기초건강검진도 진행했다.

특히 효성 베트남 사업장 내에서만 진행하던 임신·출산 교육은 올해 동나이 기술대학을 방문해 확대 시행했다. 또 안과 진료과목을 신설해 시력이 낮은 주민들에게는 안경을 추후 배포할 계획이다.


이 시간 주요 뉴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