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화손해보험 750억 유상 증자 완료
한화손해보험 750억 유상 증자 완료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지급여력비율 개선 및 재무건전성 증대 기대 

김주형 기자 <toadk@seoulfn.com> 한화손해보험이 14일 750억원의 주금이 납입됨으로써 작년 12월부터 추진해온 유상증자 과정을 성공적으로 마쳤다고 밝혔다.

주주배정 방식으로 진행된 이번 증자를 통해 재무건전성의 척도라 할 수 있는 지급여력비율이 2월 말 기준으로 추정할 때 150%를 상회하여 대외 신인도를 제고할 수 있게 됐다.

이번 증자는 우리사주조합에 우선 배정된 20% 물량(300만주)이 100%의 청약률을 기록하면서 전량 소화된 데 이어 잔여주식은 구 주주와 대주주인 대한생명이 인수함으로써 성공리에 마칠 수 있었다.

한화손해보험 이사회는 작년 12월 12일 대주주인 대한생명의 참여 하에 750억원 규모의 유상증자(기명식 보통주식 1,500만주, 액면가 5,000원)를 결의한 바 있다.

한편, 한화손해보험은 올 초 신동아화재에서 한화손해보험으로 사명을 변경하고 새로운 CI를 선보이면서 대한생명, 한화증권 등 계열 금융회사 간 네트워크를 구축해 지난 5일 한화금융프라자 개설하는 등 시너지 효과 창출에 나서고 있다.
 
한화손해보험 관계자는 "우수 FC조직 확대와 이를 통한 장기 보장성보험 시장공략에 전념하는 등 보험본연의 경쟁력 확보에 주력하고 있다"고 밝혔다.
 
김주형 기자 <빠르고 깊이 있는 금융경제뉴스>

이 시간 주요 뉴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