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단+슈크림'…CU, 한식 퓨전 상품 출시
'경단+슈크림'…CU, 한식 퓨전 상품 출시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CU 한식 퓨전 상품 모음 (사진 = BGF리테일)

"틈새 아이템으로 차별화 PB상품 지속 개발할 것"

[서울파이낸스 김소윤기자] 국내 전통 음식을 일상 생활에서 간편하게 즐길 수 있도록 다양한 방식으로 결합된 한식 퓨전 상품들이 잇따라 출시되고 있다.

12일 편의점업계에 따르면 CU(씨유)는 국내 전통된장을 국물 베이스로 사용한 'HEYROO 해물된장라면'을 전일 출시했다. 된장을 컨셉으로 한 기존 라면들이 미소 된장이라 불리는 일본식 된장으로 만든 반면, 'HEYROO 해물된장라면'은 한국인에게 가장 익숙한 음식인 '된장찌개'를 모티브로 개발한 것이다.

'HEYROO 해물된장라면'은 라면 특유의 매콤함과 칼칼함을 잃지 않으면서 구수한 된장찌개 맛을 동시에 느낄 수 있다. 특히, 홍합, 오징어, 미더덕 등 실제 해산물을 건조해 만든 건더기 스프는 일반 라면보다 무려 5배나 양이 많다는 게 회사측의 설명이다.

우리나라 전통 먹거리인 인절미를 아이스크림으로 재해석한 상품도 선보였다. 'HEYROO 파르페 인절미'는 콩을 주재료로 만든 아이스크림에 볶은 콩가루로 만든 콩초코칩을 넣었다.

컵 가운데 쫄깃한 찰떡이 들어있어 아이스크림과 섞어 먹으면 마치 얼린 인절미처럼 고소하면서도 달콤한 맛을 느낄 수 있다.

또 전통 떡으로 만든 디저트 상품도 출시될 예정이다. 케이크, 푸딩, 마카롱 등 서양식 디저트가 즐비한 가운데, CU(씨유)는 오는 21일부터 수도권을 중심으로 '컵경단 3종'의 판매를 시작한다.

CU(씨유)의 '컵경단 3종'은 국내산 찹쌀로 빚은 한입 크기의 경단 속에 백앙금과 팥앙금, 슈크림이 들어가 있으며 젊은층의 입맛을 고려, 메이플 시럽도 별첨해 각자의 기호에 따라 다양한 형태로 즐길 수 있도록 했다.

BGF리테일 건강식품팀 권용민MD(상품 기획자)는 "우리나라 전통 음식을 모티브로 한 퓨전 상품들로 새로운 맛을 찾는 소비자들의 다양한 입맛을 충족시키고자 한다"며 "앞으로도 일반 상품에는 없는 틈새 아이템으로 차별화된 PB상품을 지속적으로 개발할 것"이라고 말했다.

 


이 시간 주요 뉴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