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세돌 9단, 맥심커피배 입신최강전 우승
이세돌 9단, 맥심커피배 입신최강전 우승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서울파이낸스 김소윤기자] 동서식품은 서울 플라자호텔에서 개최된 제17회 '맥심커피배 입신최강전'에서 이세돌 9단이 원성진 9단을 상대로 최종 승리하며 마무리됐다고 20일 밝혔다.

이로써 이세돌 9단은 이 대회 최다인 5번째 우승 타이틀을 얻었으며, 특히 알파고와의 대국 이후 치른 7번의 대국에서 무패행진을 이어나가며 더욱 화제를 모았다.

이번 대회에서 입신(入神)최강 타이틀을 얻은 이세돌 9단은 우승 트로피와 함께 상금 5000만원을 수여 받았고, 준우승자 원성진 9단도 트로피와 1500만원을 전달 받았다.

▲ 20일 서울 중구 플라자호텔에서 열린 '제 17회 맥심커피배 입신최강전' 시상식에서 우승자 이세돌 9단(왼쪽), 동서식품 이광복 사장(오른쪽))이 기념 촬영을 하고 있다. (사진 = 동서식품)

'맥심커피배 입신최강전'은 바둑 프로기사 9단들만 참여할 수 있는 대회로, 이번 17회에는 이세돌 9단, 원성진 9단 외에도 박정환 9단, 김지석 9단 등 국내 최정상급 선수들이 대거 참여해 바둑 팬들의 주목을 받았다.

신연제 동서식품  CSR 담당자는 "동서식품은 올해로 17년째 '맥심커피배 입신최강전'에 후원하며 국내 바둑의 발전과 대중화를 위해 노력하고 있다"며  "앞으로도 '맥심커피배 입신최강전'에 대한 명성을 이어가며 바둑에 대한 관심이 지속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이날 시상식은 대회 우승자인 이세돌 9단과 준우승을 차지한 원성진 9단을 비롯해 동서식품 이광복 사장, 한국기원 박치문 부총재 등 대회 관계자 7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진행됐다.


이 시간 주요 뉴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