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T '기가 인터넷' 가입자 150만 명 돌파
KT '기가 인터넷' 가입자 150만 명 돌파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KT는 'KT 기가 인터넷' 가입자가 출시 1년 7개월 만에 150만명을 넘어섰다고 18일 밝혔다. (사진=KT)

[서울파이낸스 이호정기자] KT는 'KT 기가 인터넷' 가입자가 출시 1년 7개월 만에 150만명을 넘어섰다고 18일 밝혔다.

지난 2014년 10월 출시된 KT '기가 인터넷' 가입자 수는 지난해 12월 100만 명을 넘어선 이래 매달 10만 명씩 꾸준히 증가했다.

KT는 기가 인터넷으로 즉시 전환 가능한 'FTTH-R(광시설)' 비중이 3사 중 가장 높고 기가 와이파이 홈, 기가 LTE 등 다양한 연계 서비스 출시가 영향을 미친 것으로 분석했다.

또 올해 내로 전국 2만6300개 아파트 단지에 100% 기가 투자를 완료하고 나면 '기가 인터넷' 가입자가 200만명 넘어설 것으로 전망했다.

기가 가입자 확대에 따른 KT 가입자 구성의 변화도 눈에 띈다. KT의 전체 초고속인터넷 가입자 중 기가 인터넷 가입자가 차지하는 비중은 지난해 1분기 약 3% 수준이었으나, 2분기 약 8%, 3분기 약 12%, 올해 1분기에는 약 16%까지 계속 늘어나고 있다.

1Gbps 속도의 프리미엄 상품 가입 비중이 커진 것도 주목할 만한 점이다. 작년 말 전체 기가 고객 중 1Gbps 상품으로 가입하는 비중은 4% 수준이었으나 현재는 15%까지 확대됐다.

KT는 기가 인터넷의 가입자 확대에만 머무르지 않고, 10배 빠른 속도를 기반으로 즐길 수 있는 양질의 콘텐츠 제공, 좋은 인터넷 서비스를 안심하고 편안하게 즐길 수 있는 환경 구축까지 나설 계획이다.

김기택 KT 기가사업본부장 상무는 "앞으로도 기가 선도주자로서 안심인터넷 출시 등을 통해 고객가치를 높이는 데 힘쓰는 동시에 국민기업으로서 시설 낙후지역에 대한 꾸준한 투자를 통해 정보격차 해소에도 앞장서겠다"고 말했다.


이 시간 주요 뉴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