금감원-KCB, '신용관리체험단' 발대식 개최
금감원-KCB, '신용관리체험단' 발대식 개최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서울파이낸스 공인호기자] 금융감독원과 코리아크레딧뷰로(KCB)는 13일 개인 100명, 가족 3팀으로 구성된 '신용관리체험단' 발대식을 개최했다고 밝혔다.

이번 신용관리체험단은 지난 4월30일까지 한달간 524명이 신청했으며, 응모사연 및 참여의지 등을 기준으로 대학생 및 사회초년생 20명, 자영업자 및 근로소득자 80명이 선발됐다.

앞서 금감원과 KCB는 지난 3월 금융소비자가 신용관리 방법을 배우고, 신용등급 상승도 경험해 볼 수 있도록 '신용관리체험단'을 공동 운영키로 한 바 있다.

이번 신용관리체험단 참가자는 5월23일부터 7주간 신용관리프로그램에 따라 온라인카페를 통해 매주 미션을 수행하게 된다.

전반부에는 본인의 신용상태 자가진단, 신용등급에 대한 목표 및 전략을 수립한 후 신용등급 상승을 위한 미션을 수행하고, 프로그램 중·후반부에는 비금융정보 등록을 통한 신용관리 체험, 대학생 등 그룹별 현장모임을 통한 정보 공유, 등급향상을 위한 전문가 상담 등이 진행될 예정이다.

금감원은 체험단내 자문위원 및 금융·신용교육 강의 등의 역할을, KCB는 프로그램 전반에 대한 운영 및 1:1 멘토링 등의 업무를 담당한다. 또 ㈜에듀머니는 체험단내 개인 재무상태 진단 및 컨설팅을, 신용회복위원회는 신용회복지원제도에 대한 상담 등을 수행할 예정이다.

금감원은 체험단 종료 후 신용관리 우수자 등을 선정해 금융감독원장 표창 등을 수여하고, 우수 사례를 홍보할 예정이다.

서태종 수석부원장은 기념사에서 "체험단 활동을 통해 신용관리 방법과 신용등급에 대한 살아있는 지식을 획득할 좋은 기회가 되기를 당부드린다"고 말했다.

한편, 이날 발대식은 체험단 선정자 중 60여명과 서태종 금융감독원 수석부원장, 최범수 KCB대표, 이선정 ㈜에듀머니 본부장 등 70 여명이 참석했다.


이 시간 주요 뉴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