옥시 피해자, 이달 중 영국법원에 민사소송 제기
옥시 피해자, 이달 중 영국법원에 민사소송 제기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서울파이낸스 온라인속보팀] 가습기 살균제 옥시 제품을 사용해 아들을 잃은 김덕종 씨(40)가 옥시(레킷벤키저 코리아) 영국 본사를 상대로 이달 중 손해배상소송을 제기한다.

김 씨는 6일(현지시간) 영국 로펌 'KGIA 솔리시터스' 소속 김인수 변호사와 만나 소송 방안을 협의한 뒤 "내일(7일) 수임 계약을 맺고 소송을 제기하기로 했다"고 밝혔다.

이에 따라 KGIA 측은 내주 초 레킷벤키저에 소송 제기 의사를 통보할 계획이다. 소송 제기를 위한 사전 절차로서 3주간의 경과 기간을 필요로 한다. 김 변호사는 "경과 기간이 끝나는 대로 소송금액이 큰 사건을 다루는 '퀸스 벤치 디비전' 법원(High Court)에 소장을 접수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이번 소송은 가습기 살균제 피해 사태와 관련해 레킷벤키저를 상대로 영국에서 다뤄질 첫 민사소송이 될 전망이다.

김 씨는 이날 면담한 레킷벤키저 최고경영자(CEO)가 한국에 와서 피해자들 앞에서 진심 어린 사과를 해야 한다는 요구를 거부했다면서 소송 제기 이유를 설명했다.

김 씨는 KGIA에 레킷벤키저 이사진을 영국 경찰에 형사 고발하는 사안도 맡겼다. 김 변호사는 "영국 본사 레킷벤키저가 가습기 살균제가 유해한 줄 알면서도 한국법인에 영업을 허락했거나 묵시적으로 인정했다는 근거가 있어야 경찰 고발 이후 검찰로 사건이 이관될 수 있다"면서 "관련 자료 전달을 요청하는 협조공문을 수사 중인 한국 검찰에 보낼 것"이라고 밝혔다.

 


이 시간 주요 뉴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