딜라이브, UI·UX 개편…'스타존' 신설
딜라이브, UI·UX 개편…'스타존' 신설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새로운 UI·UX가 적용된 메인화면 (사진=딜라이브)

[서울파이낸스 이호정기자] 딜라이브케이블방송이 새로운 컨셉의 사용자환경(UI)과 사용자경험(UX)를 선보이면서 '스타존' 주문형비디오(VOD) 카테고리를 신설했다고 3일 밝혔다.

딜라이브의 UI·UX는 메인 화면 및 컬러를 밝은 컬러로 포인트를 넣어 화사한 느낌으로 변경됐으며 메인메뉴를 비롯 옵션메뉴, 정보영역 등을 효율적 배치해 고객들이 각종 메뉴를 편리하게 이용할 수 있도록 했다.

또한 날씨 정보와 쿠폰·할인권·TV포인트 등의 현황을 롤링 형태로 노출시켜 고객에게 유용한 정보를 효과적으로 전달 할 수 있게 했다.

또 하나의 특징은 메인화면 하단에 배치한 '생활 편의' 어플리케이션이다. 딜라이브 고객만을 위해 제공되는 생활 편의 어플리케이션에는 포장이사, 가사도우미, 베이비시터 등 생활에 밀접한 제휴업체들을 소개해 딜라이브 고객들에게 추가적인 혜택을 주는 서비스다.

이와 함께 딜라이브는 스타존 VOD카테고리 신설했다. 딜라이브의 계열사인 IHQ, 큐브엔터테인먼트에 소속된 스타들의 관련 영상만을 모아 딜라이브만의 킬러콘텐츠로 활용한다. 스타들의 콘서트 영상, 뮤직 비디오 제작 영상 등을 비롯해 콘서트 티켓, 애장품 등 상품 판매 카테고리도 제공해 팬들의 니즈도 충족시킬 예정이다.

새로운 UI·UX는 클라우드 방식으로 적용되기 때문에 별도의 셋톱박스 교체 없이 재부팅을 통해 모든 HD 셋톱박스에 적용된다.

한편 딜라이브는 스타존 론칭 기념 이벤트로 스타존 콘텐츠를 시청한 고객들 중 추첨을 통해 1등 1명에게 홈플러스 모바일상품권 30만원을, 2등 2명에게 홈플러스 모바일상품권 20만원, 3등 7명에게 홈플러스 모바일상품권 10만원 등 경품을 선물한다.


이 시간 주요 뉴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