박현주, 당분간 '대우증권 회장' 직함 못단다
박현주, 당분간 '대우증권 회장' 직함 못단다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사진=서울파이낸스DB

내달 13일 임시주총서 정관 개정해야 가능

[서울파이낸스 김소윤기자] 박현주 미래에셋그룹 회장의 대우증권 회장 취임이 내달 중순 이전에는 어려운 것으로 보인다. 박 회장은 애초 지난 7일 산업은행에 인수잔금을 납부하고서 비상근 미등기 임원으로 대우증권 회장직을 맡아 미래에셋증권과의 통합작업을 지휘할 계획이었던 것으로 전해졌다.

11일 대우증권에 따르면 이 회사 정관은 이사회가 등기이사만을 회장으로 선임할 수 있도록 규정하고 있다. 따라서 박 회장이 비상근 미등기 임원으로 대우증권 회장에 취임하려면 정관을 먼저 바꿔야 한다.

정관 개정은 주주총회에서 가능한데, 대우증권 임시 주총은 내달 13일 소집된 상태다. 박 회장이 등기임원 자격으로 대우증권 회장직을 맡는다면 정관을 바꾸지 않아도 된다.

그러나 등기임원 선임도 주총 의결 사항이어서 내달로 예정된 임시 주총 때까지 기다려야 하는 것은 마찬가지다. 이런 이유로 박 회장의 대우증권 회장 취임은 원래 예상했던 것보다는 늦춰질 수밖에 없게 됐다.

하지만 올 10월1일을 목표로 추진되는 합병 작업에는 별다른 차질이 빚어지지 않을 것으로 보인다. 대우증권 회장 취임은 형식적인 문제일 뿐 실질적으로는 이미 그 역할을 수행하고 있기 때문이다.

실제로 박 회장은 지난 4일 홍성국 대우증권 사장에게 미래에셋 배지를 달아주고 업무보고도 받았다. 그럼에도 박 회장은 법적 절차가 마무리될 때까지는 대우증권 회장 직함을 사용하지 않을 것으로 알려졌다.

한편, 미래에셋증권 측은 이에 대해 "박 회장은 사실상 대우증권 회장으로서 업무를 시작했기 때문에 공식 취임 여부는 큰 의미가 없다"는 입장이다.


이 시간 주요 뉴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