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iz 톡톡] 효성, 인도 전력 전시회서 신규사업 모색
[Biz 톡톡] 효성, 인도 전력 전시회서 신규사업 모색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효성이 지난달 13일부터 18일까지 인도 벵갈루루에서 개최된 ELECRAMA 2016 전시회에 참가했다.

[서울파이낸스 온라인뉴스팀] 효성이 지난달 13일부터 18일까지 인도 벵갈루루에서 개최된 ELECRAMA 2016 전시회에 참가했다. ELECRAMA는 인도에서 최대규모를 자랑하는 전력·전기분야 전시회로 2년에 한 번 개최된다.

이번 전시회에서 효성은 건설 중인 인도 현지 GIS 생산 공장을 소개했다. 또한 인도 시장에서 급격히 수요가 증가하고 있는 스마트그리드와 예방 진단 시스템 솔루션을 선보여 신규 사업을 모색하는 기회를 마련했다. 효성은 "이번 전시회를 통해 인도 시장에 대한 납품 실적과 제품을 홍보하는 계기가 됐다"며 "거래 고객은 물론 잠재 고객과의 네트워크를 구축해 향후 수주 확대를 기대하고 있다"고 밝혔다.

효성은 스태콤, ESS(에너지저장장치) 등을 주력으로 인도를 포함한 신흥국 전력 시장 공략에 나서고 있다. 지난해에는 인도를 비롯해 파나마, 몽골에서 대규모 수주에 연달아 성공했다. 이러한 성공을 바탕으로 효성중공업 PG는 중동, 아프리카 등 고도성장이 기대되는 지역으로 활동을 확대해갈 계획이다.

조현준 효성 사장은 "효성의 스태콤은 송전시스템의 전력 품질 및 효율을 크게 향상시킬 수 있는 대표적인 고부가가치 에너지 신산업 아이템으로 ESS, 초고압 전력기기 등과 함께 성장동력의 한 축을 담당하고 있다"며 "이를 기반으로 글로벌 최고 수준의 전력에너지 토털솔루션 공급업체로 성장할 수 있도록 사업확대 및 역량 확보에 더욱 주력할 방침"이라고 밝혔다.


이 시간 주요 뉴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