삼성전자, '독립 냉각' TMF 냉장고 신모델 출시…가격은?
삼성전자, '독립 냉각' TMF 냉장고 신모델 출시…가격은?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모델이 삼성전자 6일 서울 논현동 삼성 디지털프라자 강남본점에서 상냉장 하냉동 타입의 2016년형 'TMF(Top-Mounted Freezer) 냉장고' 신모델을 소개하는 모습 (사진=삼성전자)

[서울파이낸스 박진형기자] 삼성전자는 상냉장 하냉동 타입의 2016년형 'TMF(Top-Mounted Freezer) 냉장고' 신모델을 출시했다고 6일 밝혔다.

317~615ℓ 용량에 메탈과 화이트 색상의 총 10종으로 출시되며, 615ℓ 모델은 국내 TMF 타입 냉장고 중 최대 용량이다. 에너지등급은 전 모델이 1등급을 획득했다.

2016년형 TMF 냉장고는 '지펠 T9000'과 '지펠 푸드쇼케이스' 등 프리미엄 냉장고에 주로 적용해온 삼성전자만의 독립냉각 시스템을 일반 냉장고에 확대 적용한 제품이다.

냉각기가 냉장실과 냉동실에 각각 있는 독립냉각 시스템은 냉장실의 수분량을 최대 70% 수준까지 유지해준다. 이를 통해 식재료를 기존 냉각방식보다 더 오랫동안 시들지 않고 생생하게 보관해주고 냉장실과 냉동실 간 냄새 섞임도 막아준다.

또 독립냉각 방식으로 가능해진 '스마트 변온모드' 기능을 채용해 냉장고 상단과 하단의 냉장ㆍ냉동 기능을 자유자재로 변환해서 사용할 수 있다.

특히 신제품 모두 삼성 디지털 인버터 컴프레서가 탑재돼 에너지를 절감하면서 저소음 운전이 가능하다.

이 밖에도 '프리스탠딩 아이스메이커'를 냉동실 내 원하는 곳에 배치할 수 있어 공간 활용도가 높고, 업그레이드된 급속냉동 기능으로 얼음 냉각 시간이 기존보다 30% 이상 단축됐다.

박재순 삼성전자 생활가전사업부 부사장은 "앞으로도 다양한 소비자를 배려한 혁신적인 제품들로 국내 냉장고 시장 리더십을 강화하겠다"고 말했다.

독립냉각 기술이 적용된 2016년형 TMF 냉장고의 출고가는 66만~114만9000원이다.


이 시간 주요 뉴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