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H투자證, 디셈버앤컴퍼니와 로보어드바이저 사업 추진
NH투자證, 디셈버앤컴퍼니와 로보어드바이저 사업 추진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서울파이낸스 차민영기자] NH투자증권은 로보어드바이저 전문기업 디셈버앤컴퍼니와 로보어드바이저 사업 추진을 위한 전략적 양해각서(MOU)를 체결했다고 22일 밝혔다.

두 회사는 이번 MOU를 계기로 빅데이터와 인공지능(AI)을 이용해 시장 상황에 따라 고객에게 최적의 포트폴리오를 제공하는 한편, 포트폴리오 재조정 서비스를 함께 제공할 방침이다.

NH투자증권은 이를 바탕으로 올 3월 중 소액으로도 포트폴리오 투자가 가능한 '펀드 전용' 로보어드바이저 서비스를 출시하고 개인종합자산관리계좌(ISA)와 접목시켜 고객들의 실질적인 자산증식을 도모할 예정이다.

국내외 상장지수펀드(ETF) 및 상장지수증권(ETN) 자산배분 포트폴리오 상품을 비롯한 다양한 서비스도 준비 중에 있다.

한편 2013년 설립된 디셈버앤컴퍼니는 로보어드바이저 서비스를 제공하는 트레이딩 플랫폼과 인공지능 엔진을 자체 개발한 회사다.

로보어드바이저는 '로봇'과 '어드바이저(자문가)'의 합성어로 로봇 기술을 통해 저렴한 비용으로 투자자 별 맞춤형 자산관리를 도와주는 서비스를 말한다.

정재우 Digital고객관리본부 상무는 "디셈버앤컴퍼니와의 협력을 통해 NH투자증권의 고객들이 자산관리서비스를 쉽고 편리하게 이용할 수 있도록 하겠다"고 말했다.


이 시간 주요 뉴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