썬, '빅 매쉬업'사이트 오픈
썬, '빅 매쉬업'사이트 오픈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썬마이크로시스템즈가 네트워크의 발달이 청중과 엔터테이너, 시청자와 뉴스캐스터, 제작자와 팬간의 경계 허물어 엔터테인먼트 및 뉴스 취재 등에 어떤 변화를 가져 왔는지를 보여주는 ‘빅 매쉬업’사이트(www.sun.com/thebigmashup)를 선보였다.

 썬은 빅 매쉬업을 통해 ▲미디어 및 엔터테인먼트 분야 리더들이 참여한 다큐멘터리와 ▲네트워크 발달에 따른 영향에 대해 논의하는 커뮤니티 블로그 ▲썬 랩(Sun Lab)이 제공하는 음악과 사진 매쉬업 애플리케이션인 스냅 라디오(Snapp Radio)등을 제공하고 있다.

특히 썬의 웹 2.0분야 CTO이자 자칭 비디오 게임광인 크리스 멜리시노(Chris Melissinos)가 진행하는 비디오 다큐멘터리는 동영상 뉴스 블로그인 로켓붐(Rocketboom)의 설립자, 다큐멘터리 작가, 음악 DJ, 음악방송 Last.fm의 CCO 등 다양한 분야의 전문가들이 참여해 네트워크가 비즈니스 및 엔터테이너의 공연 방법을 어떻게 바꾸어 놓았는지에 대해 의견을 나누고 있다. 

썬 랩이 제공하는 스냅 라디오는 웹 2.0 음악 애플리케이션으로 Last.fm이나 라디오 파라다이스(Radio Paradise)와 같은 온라인 음악 방송을 들을 때 키워드나 음악에 대한 태그와 관련된 Flickr 이미지를 제공한다.

이 밖에도  관련 커뮤니티 및 웹사이트 등 새로운 엔터테인먼트 영역을 개척하는 다양한 온라인 사이트들이 링크돼 있다.

 남지연 기자  lamanua@seoulfn.com

이 시간 주요 뉴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