롯데하이마트, 노원구 백사마을에 연탄 5만장 전달
롯데하이마트, 노원구 백사마을에 연탄 5만장 전달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사진=롯데하이마트

[서울파이낸스 구변경기자] 롯데하이마트가 지난 7일 오전 서울 노원구 중계본동 백사마을에 지역주민들에게 연탄 5만장을 전달했다. 이날 백사마을 주민 250가구에 전달된 연탄은 롯데하이마트와 롯데하이마트노동조합이 함께 마련했다.

백사마을은 1960년대 도심 개발이 시작되면서 형성된 주거지로, 주소가 서울 노원구 중계동 104번지라 이름 그대로 백사마을이 됐다. 아직도 많은 주민들이 연탄으로 겨울을 나고 있다.

이 날 봉사활동에는 이동우 대표이사를 포함한 롯데하이마트 임직원 봉사단 25명과 권익재 노동조합위원장을 비롯한 롯데하이마트노동조합원 15명 등 총 40명이 참여해 백사마을 지역주민에게 연탄을 직접 전달했다.

이동우 롯데하이마트 대표이사는 "노사가 화합해 어려운 이웃에게 따뜻한 마음을 나눌 수 있어 매우 뜻깊다"며 "앞으로도 롯데하이마트와 노동조합은 협력적인 노사관계와 건강한 조직문화를 바탕으로 나눔 문화 확산에 기여할 것"이라고 말했다.

또 권익재 롯데하이마트노동조합위원장은 "연탄으로 겨울을 나신다는 백사마을 이야기를 듣고 나눔활동에 함께 참여했다"며 "주민들이 추운 겨울을 보내시는 데 작게나마 도움이 됐으면 좋겠다"고 말했다.

롯데하이마트와 노동조합은 지속적으로 협력하며 창조적 노사문화 정착을 위해 노력하고 있다. 지난 3월에는 노·사·정 사회적 책임 실천 협약을 통해 일과 가정의 양립, 일자리 확대와 차별 없는 일터 구축을 다짐하며 노·사간 상생과 협력을 통한 경쟁력 강화를 약속하기도 했다.


이 시간 주요 뉴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